뷰페이지

정동진·설악… 강원의 겨울을 비추다

정동진·설악… 강원의 겨울을 비추다

입력 2012-01-09 00:00
업데이트 2012-01-09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EBS ‘한국기행’ 9일부터

밤새 소복이 눈이 쌓여 눈꽃을 피우고, 어수선한 세상도 온통 하얗게 덮였다. 강원도의 겨울은 신비로운 아침 풍경을 만들어낸다. 잠들어 있는 것 같지만, 특별한 무엇인가가 있다.

이미지 확대
강원도의 겨울 풍경을 4부에 걸쳐 소개하는 EBS ‘한국기행’. EBS제공
강원도의 겨울 풍경을 4부에 걸쳐 소개하는 EBS ‘한국기행’.
EBS제공
EBS는 9일부터 12일까지 밤 9시 30분에 방영하는 ‘한국기행’에서 백두대간을 따라 동해를 품에 안은 땅, 강원도의 겨울을 비추는 ‘강원도 겨울연가’를 소개한다.

9일 ‘1부 해야 솟아라’에서는 일출명소가 즐비해 새해 첫날이면 사람들로 북적이는 동해로 여행을 떠난다. 일출의 대명사로 불리는 정동진역. 바닷가에는 찬바람이 쌩쌩 불지만 모여든 사람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해가 뜨기만을 기다린다.

바다가 아니라면, 단연 민족의 영산 태백산이다. 새벽 4시, 어둠을 뚫고 체감온도 영하 20도를 견디며 손전등 하나에 의지한 채 태백산을 오르는 사람들. 그곳에서 이들은 수천 년을 한결같이 비춰온 태백산의 아름다운 일출을 만난다.

이어 ‘2부 안도전에 겨울이 오면’(10일)에서는 정선의 오지마을 중에서도 가기 어렵기로 손꼽히는 안도전을 찾는다. 눈만 오면 오도 가도 못하는 첩첩산중의 오지지만 마을 사람들은 겨울이 더 따뜻하다고 말한다. 이 마을의 특별한 겨울나기는 무엇일까.

11일에는 어른부터 아이까지, 강원도에 눈이 오기만을 기다리는 사람들을 조명한 ‘3부 눈이 오니 좋지 아니한가’가 이어진다. 눈이 오면 운동장에 스키장을 만드는 강원도 평창 도암초등학교의 행복한 아이들, 한겨울에 더욱 영양분 많고 맛이 좋아지는 시래기를 수확하는 해안면의 펀치볼 마을을 담았다.

12일 ‘4부 겨울 설악’에서는 설악산국립공원 관리사무소장을 지냈던 신용석씨와 눈꽃이 만개한 겨울산을 트레킹하며 화려하고 아름다운 설악산의 겨울 풍경을 만난다.

최여경기자 kid@seoul.co.kr

2012-01-09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