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3일의 금요일에 검은색으로 물들인 드레스 입고 결혼하는 신부

13일의 금요일에 검은색으로 물들인 드레스 입고 결혼하는 신부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1-05-25 23:37
업데이트 2021-05-25 23: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틱톡 통해 흰색 드레스를 검은색으로 염색하는 과정 공개해 인기끌어

흰색 웨딩드레스를 검정색으로 물들인 신부. 출처:틱톡
흰색 웨딩드레스를 검정색으로 물들인 신부. 출처:틱톡
13일의 금요일에 검은색으로 물들인 드레스를 입고 결혼식을 올릴 예정인 신부가 화제다.

미국 사우스 다코타주에 사는 알리사 헤번(22)은 오는 8월 결혼하는 예비 신부다. 결혼식을 석 달 앞두고 헤번은 웨딩 드레스를 검은색으로 염색하기로 결정했다.

그녀는 원래 전통적인 결혼식에 관심이 없었다며 “결혼식에서 색다르고 기발한 시도를 해볼 생각인데 하객들이 즐겨줬으면 좋겠다”고 틱톡을 통해 밝혔다.

헤번은 500달러(약 56만원)짜리 흰색 웨딩드레스를 인터넷 웨딩드레스 전문판매 사이트에서 지난해 구입했다. 평소 검은색 옷을 입을 때 가장 자신감을 느꼈다는 헤번은 검정 옷이 죽음이나 장례식을 상징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그는 누구나 결혼식에 입고 싶은 색깔의 옷을 입을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헤번의 결혼식 날짜는 오는 8월 13일로 하필이면 서양에서 불길한 날로 여겨지는 ‘13일의 금요일’이다. 이는 예수가 처형당한 날이 금요일이라는 가설과 예수의 제자인 12명의 사도와 예수를 합하면 13이 되는 것에서 생겨난 미신이다. ‘13일의 금요일’이란 제목의 공포영화가 제작되면서 이러한 미신이 널리 알려졌다.

헤번은 “결혼식과 예식 이후 파티에서도 내내 검은색 옷을 입을 생각”이라며 “결혼식의 주제를 어두운 우아함”으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헤번은 원래 검은색인 드레스가 비쌌기 때문에 흰색 드레스를 아마존에서 산 염색제로 물들였다. 세 번에 걸쳐 드레스를 검은색으로 물들이는 과정은 모두 틱톡을 통해 공유했으며, 약 1800만회 이상의 시청횟수를 기록했다.

처음에는 녹색 빛을 띄던 드레스는 여러 번에 걸친 염색 과정을 거쳐 원하던 검은빛이 나게 됐다.

그녀가 웨딩드레스를 검은색으로 염색하는 영상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헤번은 약혼자 테일러 존슨과 결혼해 두 명의 아이를 낳을 것을 희망하고 있으며, 존슨 역시 신부가 드레스를 염색한 사실을 이미 알고 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