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 유조선이 걸프 오염, 혁명수비대가 나포” 이란 언론 

“한국 유조선이 걸프 오염, 혁명수비대가 나포” 이란 언론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1-01-04 21:50
업데이트 2021-01-04 22: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외신, 이란 파르스통신 인용해 보도

선박에 인도네시아 출신 등 선원 23명
선박 소유주는 부산 소재 ‘디엠쉽핑’
이미지 확대
이란 언론 “한국 유조선, 걸프 오염시켜 혁명수비대가 나포”
이란 언론 “한국 유조선, 걸프 오염시켜 혁명수비대가 나포” 한국 국적 유조선이 걸프 해역(페르시아만)에서 이란 혁명수비대에 의해 나포됐다고 로이터, AFP통신이 이란 파르스통신을 인용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사진은 나포된 것으로 추정되는 선박. 2021.1.4 디엠쉽핑(DM Shipping)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한국 국적 유조선이 걸프 해역(페르시아만)에 기름 유출 등 환경을 해치고 있다는 이유로 이란 혁명수비대에 의해 나포됐다고 로이터, AFP통신이 이란 파르스통신을 인용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파르스통신은 “이란 혁명수비대가 걸프 해역에서 한국 선박을 나포해 항구로 이동시켰다”면서 “이 유조선에는 한국 국기가 달려 있었고 기름 오염과 환경 위험을 이유로 나포했다”고 전했다.

이날 선박 정보 사이트인 ‘마린 트래픽’(MarineTraffic)은 한국 국적 유조선인 ‘MT-한국케미호’가 이란 영해에서 포착됐다고 밝혔다.

AP통신은 선박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UAE의 푸자이라를 향해 이동하던 중이었으며, 선박 소유주는 부산에 소재한 ‘디엠쉽핑’(DM Shipping)이라고 전했다.

해상 안전위험 관리회사인 드라이어드 글로벌은 선박에 인도네시아와 미얀마 출신 선원 23명이 있었다고 밝혔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