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으로 일본인 머리 내려친 한국인 “충동 억제 못해”… 홋카이도서 체포

캔으로 일본인 머리 내려친 한국인 “충동 억제 못해”… 홋카이도서 체포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5-06-07 09:09
수정 2025-06-07 09:0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일본 홋카이도 도마코마이 페리터미널. 도마코마이 페리터미널 홈페이지 캡처
일본 홋카이도 도마코마이 페리터미널. 도마코마이 페리터미널 홈페이지 캡처


한국인 관광객이 일본 훗카이도의 한 페리터미널에서 일면식 없는 일본인을 폭행해 현장에서 체포됐다고 지난 5일 HBC, UHB 등 현지 매체들이 보도했다.

현지 경찰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4일 오후 4시 5분쯤 홋카이도 도마코마이시(市)의 페리터미널 내에서 벌어졌다.

38세 한국인 남성은 들고 있는 빈 캔으로 페리터미널에서 대기 중이던 20세 일본인 남성의 정수리를 내려치고 머리카락을 당기는 등 폭행한 혐의를 받는다.

갑작스러운 폭행에 사건 현장 근처에 있던 사람들이 가해 남성을 제지했고, 터미널 직원은 “한 남자가 큰 소리로 소란을 피우고 있다”고 경찰에 신고했다.

관광 목적으로 일본에 왔으며 무직이라고 밝힌 한국인 남성은 경찰 조사에서 “충동을 억제할 수 없어 때렸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남성이 폭력 행위에 이른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