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잉글랜드에 져 울던 獨소녀에 5650만원 기부하자 “유니세프에 내달라”

잉글랜드에 져 울던 獨소녀에 5650만원 기부하자 “유니세프에 내달라”

임병선 기자
입력 2021-07-07 11:57
업데이트 2021-07-07 17: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온라인 모금 운동을 벌인 영국 남성 조엘 휴즈.
온라인 모금 운동을 벌인 영국 남성 조엘 휴즈.
지난주 독일 축구대표팀이 잉글랜드와의 유럽축구선수권(유로) 2020 16강전에서 0-2로 완패하자 펑펑 눈물을 쏟아내는 모습이 중계 카메라에 잡힌 독일 꼬마 소녀가 안됐다며 영국 남성이 온라인 모금으로 3만 6000 파운드(약 5650만원)를 모았다. 이 남성은 소녀의 부모를 찾아 이를 전달하려 했는데 가족은 유엔아동기금(UNICEF)에 전달했으면 좋겠다는 의사를 밝혀 더한 감동을 안겼다고 영국 BBC가 7일 전했다.

영국 웨일즈 뉴포트 카리언에 사는 조엘 휴즈(51)란 남성인데 지난주 모금 페이지를 만들면서 “영국인 모두가 추악한 사람이 아니란 걸 그녀에게 보여주자”는 글을 올렸다. 그저 소녀가 울기만 했으면 이렇게 모금까지 나서지 않았을텐데 극성 맞기로 소문 난 잉글랜드 축구 팬들이 소녀를 조롱하는 글과 사진을 무차별 올렸기 때문이다. 잉글랜드 팬들은 55년 만에 유로 본선에서 독일 대표팀을 꺾지 못한 열등의식을 엉뚱하게도 오열하는 독일 소녀를 조롱하는 것으로 풀어낸 것이었다.

그의 애초 모금 목표액은 500 유로였다고 했다. 그 정도면 그 또래 소녀가 사고 싶어하는 선물을 살 충분한 돈이라고 여겼다. 하지만 엄청난 돈이 답지했다.

독일 소녀의 가족은 성명을 통해 “딸과 가족은 신원을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우리는 대단한 성원을 보내준 모두에게 감사를 표하고 싶다“면서 ”우리 딸은 당신의 관대한 기부를 유니세프에 전달했으면 좋겠다고 한다. 그래야 당신의 친절함이 더 좋은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 것”이라고 적었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