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루프트한자, 사고 여객기 부기장 우울증 사전인지”

“루프트한자, 사고 여객기 부기장 우울증 사전인지”

입력 2015-04-01 03:28
업데이트 2015-04-01 03: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루비츠, 6년 전 비행학교에 우울증 ‘이메일 보고’

독일 사고여객기 저먼윙스의 모회사인 루프트한자가 여객기를 고의 추락시킨 것으로 지목된 안드레아스 루비츠 부기장이 6년 전 심각한 우울증을 앓았던 사실을 인지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루프트한자 관계자는 31일(현지시간) “내부 조사 결과 루비츠 부기장이 정신적 장애를 앓고 나서 비행훈련을 재개한 브레멘의 루프트한자 비행학교에 보낸 이메일에서 우울 삽화(Depressive episode) 전력이 드러났다”고 말했다.

루비츠 부기장은 당시 이메일에서 “심각한 우울증삽화 증세로 고생했으며, 이후 진정됐다”고 비행학교 측에 보고했다는 것이다.

이 관계자는 “루비츠 부기장이 이후 신체검사에 합격했으며, 검찰 측에도 신체검사 서류를 보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루프트한자 측이 이 같은 사실을 지난주 루비츠 부기장이 사고를 일으키기 전에 인지하고 있었는지가 주목된다.

앞서 뒤셀도르프 검찰도 전날 루비츠 부기장이 과거 자살성향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고 발표한 바 있다.

검찰은 성명을 통해 루비츠가 “몇 년 전 조종사 자격을 얻기 전에 자살성향을 포함한 정신질환 치료를 받은 적이 있다”면서 “하지만 루비츠가 그 이후 최근까지 자살행동이나 공격적 성향 조짐을 보인 적이 없다”고 밝혔다.

루비츠 부기장은 지난 24일 바르셀로나를 출발한 뒤셀도르프행 에어버스 A320 여객기를 프랑스 남부 알프스 산에 충돌시켜 자신을 포함한 탑승자 150명 전원을 숨지게 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