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기 여배우 재혼 소식에 검색 차단? 中 CCTV 국장과 ‘불륜’ 의혹 [이슈픽]

인기 여배우 재혼 소식에 검색 차단? 中 CCTV 국장과 ‘불륜’ 의혹 [이슈픽]

임효진 기자
입력 2021-12-22 16:00
업데이트 2021-12-22 16: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문학예술계연합회 11차 전국대표대회 참석한 중국 여배우 퉁리야. 인민정협망 캡처
중국문학예술계연합회 11차 전국대표대회 참석한 중국 여배우 퉁리야. 인민정협망 캡처
중국 관영 중앙(CC)TV 국장 선하이슝(愼海雄·56)과 인기 여배우 퉁리야(佟麗婭·38)의 재혼 소식이 중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화제다.

선하이슝 국장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직속 기구인 중앙선전부 부부장이기도 하다. 또 막강한 미디어 통제권을 보유한 조직의 차관급이자 관영 방송사의 국장이다.

22일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 등에 따르면, 두 사람은 최근 각자의 배우자와 이혼한 뒤 지난 21일 결혼식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두 사람이 이혼 전부터 부적절한 관계를 이어온 것이 아니냐며 ‘불륜 스캔들’ 의혹을 제기했다. 그 근거로 2018년 퉁리야가 북중 문화 교류 행사에 공연단원으로 선정된 점과 CCTV의 가장 큰 행사 중 하나인 춘제(春節·중국의 설) 완후이(晩會·춘제 전야에 방송되는 프로그램)의 지난해 사회를 맡았던 점을 언급했다.

중국 당국이 소셜미디어에서 두 사람의 이름과 관련 사안에 대해 전면적인 통제에 나선 것 또한 이같은 의혹이 번지는 배경이다.

네티즌들은 웨이보와 웨이신(微信·위챗·중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에서 두 사람의 이름이 검색되지 않는다며 당국의 과도한 통제에 대해 비판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