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탄절 아침 트리에서 시작한 화마에 미국 세 부자 참변

성탄절 아침 트리에서 시작한 화마에 미국 세 부자 참변

임병선 기자
입력 2021-12-27 08:23
업데이트 2021-12-27 08: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성탄절(이하 현지시간) 아침 미국 펜실베이니아주의 한 가정집을 덮친 화재에 아버지와 두 아들이 목숨을 잃었다. 어머니와 큰아들만 가벼운 화상만 입고 살아남았다. 그런데 소방당국이 크리스마스 트리가 말라붙은 것이나 전기장치에서 화재가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히자 고펀드미 계정이 만들어져 온정이 쏟아지고 있다고 인사이더가 다음날 전했다.

퀘이커타운 소방 보안관 더그 빌헬름은 CNN 방송에 “발화 지점은 성탄 트리였다. 전기장치인지 아니면 오래 돼 바짝 말라붙은 트리에서 불이 시작됐는지는 확신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불이 시작됐을 때 가족은 단잠에 빠져 있었기 때문에 피해가 커졌다. 경찰과 소방대가 도착했을 때는 이미 불길이 너무 번져 집안에 들어가는 데 애를 먹었다. 앞뒤 출입문이 모두 막혀 있었고 앞쪽 창으로도 진입할 수 없었다. 간신히 집안에 들어갔을 때 소방대원들은 2층에서 세 구의 시신을 발견했는데 에릭 킹(41)과 초등학교 5학년과 3학년에 다니던 두 아들이었다. 두 마리 반려견도 죽어 있었다.

집은 완파됐고, 어머니 크리스틴과 큰아들 브래디가 목숨을 구한 것을 그나마 다행으로 여겨야 할 상황이다. 이들의 비극이 알려진 뒤 몇 시간 만에 고펀드미 계정이 만들어졌는데 목표했던 2만 달러를 일찌감치 넘어서 보도 시점인 26일 아침까지 40만 달러(약 4억 7500만원)의 정성이 모였다고 매체는 전했다.

고펀드미 계정에는 부부가 고교 때 사귀어 결혼했으며 세 아들 모두 지역사회와 학교 활동에 열심이었다고 돌아봤다. 부모는 “항상 미소를 짓고 있었으며 긍정적인 마음으로 가득했다. 그들을 사랑할 수밖에 없었다. 세 아들과 부부는 퀘이커타운 청소년야구연맹의 커다란 일익을 담당했으며 야구장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다”고 했다.

이번 주 중 희생된 이들의 부검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매체는 덧붙였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