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차로 시비 끝에 엄마가 손가락욕, 분노의 총질에 6세 아들 절명

차로 시비 끝에 엄마가 손가락욕, 분노의 총질에 6세 아들 절명

임병선 기자
입력 2021-05-22 09:15
업데이트 2021-05-22 19: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1일(현지시간) 이른 아침 어머니와 함께 등교하던 6세 소년이 양보운전 다툼 끝에 발사된 총알에 치명상을 입은 미국 로스앤젤레스 55번 프리웨이 사고 지점 부근을 사람들이 간격을 유지한 채 걸으며 관련 증거를 찾고 있다. KTLA 방송 제공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홈페이지 캡처
21일(현지시간) 이른 아침 어머니와 함께 등교하던 6세 소년이 양보운전 다툼 끝에 발사된 총알에 치명상을 입은 미국 로스앤젤레스 55번 프리웨이 사고 지점 부근을 사람들이 간격을 유지한 채 걸으며 관련 증거를 찾고 있다.
KTLA 방송 제공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홈페이지 캡처
 어머니와 함께 자동차로 등교하던 미국의 여섯 살 소년이 고속도로 주행 중 양보운전 실랑이를 벌이던 차량으로부터 총격을 받아 숨졌다. 차로 시비를 벌이던 어머니가 흥분해 손가락 욕을 한 것이 상대 운전자의 보복 총격을 불러온 것으로 전해져 충격을 더한다고 로스앤젤레스 타임스가 22일(이하 현지시간) 전했다.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어머니는 전날 아침 8시쯤 셰비 크루즈 세단을 운전해 오렌지 카운티의 55번 프리웨이를 달리고 있었다. 등교하던 아들 에이든 리오스는 뒷좌석 어린이용 보조의자에 앉아 있었다. 모자가 탄 차는 북쪽으로 향하는 카풀 차로를 달리고 있었는데 나들목으로 나가기 위해 차선을 바꾸려 하자 남녀가 탄 흰색 세단이 오른쪽에서 끼어들었고, 어머니는 왜 양보운전을 하지 않느냐고 따졌다. 그렇게 계속 주행하며 신경전을 펼치다 어머니는 손가락 욕을 하고 말았다. 결국 상대 차량에서 총구가 불을 뿜었고 총알은 차 트렁크 왼쪽을 뚫고 카시트마저 뚫은 뒤 소년의 등을 맞혔다. 소년이 외마디 비명을 지른 뒤 아무 소리가 들리지 않자 어머니가 갓길에 차를 급히 세웠다.

 자녀들을 학교에 데려다주고 돌아가던 레예스 발디비아와 부인 조앤나가 이 장면을 목격했다. 한 여성이 울며불며 차 밖으로 나오더니 뒷좌석의 누군가를 끄집어낸 뒤 오열하며 주위에 도움을 청하더란 것이다. 부부가 다가가 무슨 일이냐고 물었더니 여성은 “차에서 사격을 받았다”고 답했고, 그제야 발디비아 부부는 소년의 몸에 피가 묻어 있음을 알아봤다고 했다.

 목격자들의 신고를 받아 현장에 출동한 응급요원들이 심폐소생술(CPR)을 실시한 뒤 근처 아동 병원으로 옮겼는데 결국 얼마 뒤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정작 어머니는 다치지 않았다.

 경찰은 전형적인 보복운전(road rage) 사건으로 규정했다. 용의자 차량은 곧바로 달아나 추적에 나섰다. 남녀 중 누가 운전대를 잡았고, 누가 총을 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리오스의 사촌 누나 알렉시스 클루넌은 “남동생을 해친 사람들을 찾도록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경찰은 몇 시간 동안 차량 통행을 차단한 채 간격을 세운 채 걸어가며 도로에 떨어진 증거를 찾는 모습이 방송사 헬리콥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미군에서 복무했던 발디비아는 어린이가 총에 맞는 일은 정말 납득하기 힘들다면서 “이유도 없고 정당화될 수도 없다. 일어나선 안되는 일”이라고 말했다. 미국에서는 차량 주행 중 총기를 발사하는 일로 골치를 앓고 있다. 오렌지 카운티뿐 아니라 리버사이드, LA 카운티 등에서도 BB탄이나 펠렛 총을 발사하는 일까지 60건 가까이나 된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