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확성기 쥔 샌드라 오·청문회 선 대니얼 대 김, 증오범죄 규탄 전면에 나선 한국계 스타들

확성기 쥔 샌드라 오·청문회 선 대니얼 대 김, 증오범죄 규탄 전면에 나선 한국계 스타들

김정화 기자
입력 2021-03-22 17:56
업데이트 2021-03-23 01: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나리’ 스티븐 연도 SNS 연대 밝혀
‘총격 용의자 옹호’ 경찰 해임 청원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총격 사건 이후 한국계 스타들도 증오범죄 규탄 운동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21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골든글로브 TV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 수상 경력의 샌드라 오(왼쪽)는 ‘아시아계 증오를 멈춰라’(Stop Asian Hate) 집회에 참석했다. 그는 전날에도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에서 열린 집회에서 확성기를 쥐고 “우리는 처음으로 두려움과 분노에 대해 목소리를 내게 됐다. 아시아인이라는 게 자랑스럽다”고 외쳤다.

배우 대니얼 대 김(오른쪽)은 18일 열린 미 의회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해 아시아계에 대한 구조적인 폭력과 차별을 증언했다. 그는 언론 인터뷰에서 여동생이 2015년 증오범죄로 차에 치이는 사고를 당한 적이 있다고 털어 놓으며 “가해자에게 다른 아시아 여성에 대한 폭행 전력이 있었지만 경찰은 난폭운전 혐의만 적용했다”고 밝혔다. 영화 ‘미나리’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스티븐 연도 트위터에 아시아계 피해자들을 돕는 사이트 주소를 공유하며 연대의 뜻을 밝혔다.

세계 최대 청원 사이트 ‘체인지’에는 조지아주 체로키 카운티 보안관실 제이 베이커 대변인의 해임을 요구하는 청원이 올라왔다. 그는 총격 용의자 로버트 에런 롱을 두고 “정말 나쁜 날이었다”고 옹호하며 인종차별적 편견을 드러내 비난을 받았다.

김정화 기자 clean@seoul.co.kr



2021-03-23 1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