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페이스X ‘화성 이주용 우주선’ 시험 착륙 도중 폭발

스페이스X ‘화성 이주용 우주선’ 시험 착륙 도중 폭발

입력 2021-02-03 21:34
업데이트 2021-02-04 01: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스페이스X ‘화성 이주용 우주선’ 시험 착륙 도중 폭발
스페이스X ‘화성 이주용 우주선’ 시험 착륙 도중 폭발 일론 머스크의 우주탐사 기업 스페이스X가 2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텍사스주 보카치카 발사기지에서 시험 발사한 화성 이주용 우주선 ‘스타십’ 시제품 ‘SN9’이 착륙하는 과정에서 폭발하는 바람에 검붉은 화염이 치솟고 있다. 두 번째로 시험 발사된 ‘SN9’은 고도 10㎞까지 비행에 성공했으나 엔진을 정지시키고 동체 착륙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오류 때문에 폭발한 것으로 추정된다. ‘SN8’는 앞서 지난해 12월 시험 발사 과정에서 6분 42초간 비행한 뒤 착륙하던 중 폭발한 바 있다.
보카치카 AP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2일(현지시간) 보카치카 발사기지에서 스페이스X의 ‘스타십’ 시제품 ‘SN9’이 성공적으로 발사돼 힘차게 솟구치는 모습. 보카치카 UPI 연합뉴스
2일(현지시간) 보카치카 발사기지에서 스페이스X의 ‘스타십’ 시제품 ‘SN9’이 성공적으로 발사돼 힘차게 솟구치는 모습.
보카치카 UPI 연합뉴스
일론 머스크의 우주탐사 기업 스페이스X가 2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텍사스주 보카치카 발사기지에서 시험 발사한 화성 이주용 우주선 ‘스타십’ 시제품 ‘SN9’이 착륙하는 과정에서 폭발하는 바람에 검붉은 화염이 치솟고 있다. 두 번째로 시험 발사된 ‘SN9’은 고도 10㎞까지 비행에 성공했으나 엔진을 정지시키고 동체 착륙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오류 때문에 폭발한 것으로 추정된다. ‘SN8’는 앞서 지난해 12월 시험 발사 과정에서 6분 42초간 비행한 뒤 착륙하던 중 폭발한 바 있다. 아래 사진은 앞서 이날 보카치카 발사기지에서 스페이스X의 ‘스타십’ 시제품 ‘SN9’이 성공적으로 발사돼 힘차게 솟구치는 모습.

보카치카 AP·UPI 연합뉴스



2021-02-04 1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