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백신 접종 마친 美부부…돌파감염으로 1분 간격으로 사망”

“백신 접종 마친 美부부…돌파감염으로 1분 간격으로 사망”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10-05 14:57
업데이트 2021-10-05 14: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백신 맞는 여성(위 기사와 관련 없음). AFP 연합뉴스
백신 맞는 여성(위 기사와 관련 없음). AFP 연합뉴스
접종 마친 미국인 부부
코로나19에 감염돼 세상 떠나
국내서도 돌파감염 된 사례 급증


미국에서 백신 접종을 마친 부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에 감염돼 세상을 떠났다.

5일 미국매체 폭스17에 따르면 미시간주에 거주하는 칼 던햄과 린다 던햄 부부가 코로나19에 감염돼 1분 간격으로 같은 병실에서 세상을 떠났다.

보도에 따르면 백신 접종을 마친 이 부부는 가족 여행 중 감기 증세로 병원에 입원했다. 이후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았고, 투병 3주 만에 1분 간격으로 사망했다.

두 사람 모두 백신 접종을 완료한 상태에서 코로나19에 돌파감염된 것으로 파악됐다.

앞서 델타 변이가 급성 바이러스 질환인 수두만큼이나 전염성이 강하고 더 심각한 질환을 유발한다는 CDC 내부 보고서가 공개된 바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델타 변이는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사스(SARS·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에볼라, 일반 감기, 계절성 독감, 천연두 바이러스보다 쉽게 확산하고, 환자 1명이 평균 8~9명을 감염시키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도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돌파감염’이 가능하고, 다른 변이 바이러스보다 심각한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국내에서도 권장 횟수대로 백신 접종을 마치고도 감염이 된 돌파감염 사례가 나오고 있다.

전문가들은 백신을 맞았다고 해도 밀집된 상황에서 반복적으로 바이러스에 노출되면 돌파감염이 일어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