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빌 게이츠, 이혼·불륜설 후 첫 공식석상…왼손엔 반지가

빌 게이츠, 이혼·불륜설 후 첫 공식석상…왼손엔 반지가

최선을 기자
입력 2021-05-20 17:51
업데이트 2021-05-20 17: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혼 발표 이후 처음으로 공식 석상에 등장한 빌 게이츠. 미 상공회의소 영상 캡처
이혼 발표 이후 처음으로 공식 석상에 등장한 빌 게이츠. 미 상공회의소 영상 캡처
미 상공회의소 주최 포럼 영상으로 등장
왼손 약지에 반지…외신 “결혼반지 추정”
개인적 근황에 대한 언급은 전혀 안 해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가 이달 초 이혼 발표 이후 처음으로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왼손 약지에 반지를 낀 상태였는데, 외신들은 결혼반지로 추정된다고 보도했다.

뉴욕포스트는 19일(현지시간) 공개된 미 상공회의소 주최 ‘경제 회복 글로벌 포럼’ 영상에서 게이츠가 코로나19 사태 및 백신 접종, 기후변화 대응, 경제 전망 등과 관련한 견해를 밝혔다고 보도했다.

게이츠가 외부에 모습을 드러낸 것은 이혼 소식을 전한 뒤 16일 만의 일이다. 빌 게이츠와 멀린다 게이츠 부부는 지난 3일 “우리 관계에 대한 많은 생각과 노력 끝에 결혼을 끝내기로 결정했다.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동안 가족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해 달라”고 밝혔다. ‘모범 부부’로 평가받던 이들의 이혼 소식은 전 세계적인 이슈가 됐다.

이날 게이츠는 포럼의 마지막 연사로 영상에 등장해 수잔 클라크 미 상공회의소 회장과 대담하는 형식으로 20여분에 걸쳐 발언을 이어갔다. 게이츠는 대담에서 “우리는 다음 팬데믹(전염병 대유행)에 도움이 될만한 수많은 것을 배웠다”며 “연구개발(R&D) 투자, 생산시설 가동, 전문가 확보 등을 통해 다음번엔 우리가 겪어야 했던 피해를 되풀이하지 않고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영상에서 담담한 표정과 차분한 어조로 발언을 이어갔고, 개인적 근황에 대한 언급은 전혀 하지 않았다. 특히 그가 왼손 약지에 끼고 있던 반지가 화제를 모았다. 미국 언론들은 그것이 결혼 반지로 추정된다고 보도했다.

이혼 발표 이후 게이츠는 MS 직원과의 불륜설 등 잇단 추문에 휩싸인 상태다. 지난 16일 월스트리트저널(WSJ)은 게이츠가 약 20년 전 한 여성 직원과 부적절한 관계를 맺었고 이로 인해 이사회에서 물러나게 됐다고 보도했다. 게이츠가 성범죄자였던 제프리 엡스타인과의 친분을 이어 가자 멀린다가 크게 분노했다는 보도도 잇따랐다.

여기에다 게이츠가 MS는 물론 아내와 함께 만든 ‘빌 앤드 멀린다 게이츠 재단’에서까지 여성들에게 부적절하게 행동했다는 증언이 이어지며 그의 외도가 이혼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에 대해 게이츠의 대변인은 “이혼 사유 등에 대한 수많은 허위 사실들이 보도돼 매우 실망스럽다”며 의혹을 부인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