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마스크 벗는 미국, 립스틱 판매 급증

마스크 벗는 미국, 립스틱 판매 급증

이경주 기자
이경주 기자
입력 2021-05-20 13:58
업데이트 2021-05-20 13: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4월 들어 지난해보다 매출 80%나 증가
백신접종자 마스크 쓸 필요 없어 더 늘듯
삶의 정상화 과정에 따라 나타나는 현상
기업들은 구인난…백시케이션도 늘어나
립스틱. 서울신문DB
립스틱. 서울신문DB
코로나19로 마스크를 쓰면서 판매가 급락했던 립스틱이 미국에서 다시 인기다.

지난해 직원들을 해고했던 기업들이 인력 재충원에 경쟁적으로 나서면서 구인난이 본격화되고, ‘백시케이션’(vaccication·백신을 맞은 뒤 떠나는 첫 휴가) 예약이 급증하는 것과 함께 립스틱의 판매 급증은 미국 현지에서 ‘삶의 정상화’ 과정이 진행되는 척도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CNN은 19일(현지시간) 시장조사업체 IRI의 조사 결과 지난달 18일까지 직전 4주간 미국 내 립스틱 매출액은 3420만 달러(약 387억원)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0% 이상 증가했다’고 전했다. 코로나19가 발생하기 전에 4000만 달러에는 아직 미치지 못하지만, 평소의 85.5% 수준까지 증가한 것이다.

월마트의 경우 마스크를 써도 쉽게 지워지지 않고,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제품들이 특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도 했다. 최근 백신접종자는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가 없다는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가이드라인이 나오면서 립스틱 매출은 더욱 증가할 전망이라고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전했다.

기업들의 구인난도 코로나19에서 벗어나면서 생긴 현상이다. 기업들은 임금을 올려서라도 직원을 뽑아야 하는 상황이다. 스포츠용품 브랜드 언더아머는 최저임금을 다음달 6일부터 시간당 15달러(약 1만 7000원)로 인상한다고 이날 밝혔다. 맥도널드도 오는 19일부터 최저임금을 15달러로 인상하며, 멕시코 음식 패스트푸드인 치폴레는 다음달말까지 같은 금액으로 인상키로 했다. 아마존은 최저임금을 17달러로 올리고 7만 5000명의 신규 고용 계획을 밝힌 바 있다.

경비 보안 업체인 얼라이드 유니버설 관계자는 3만 5000명을 충원할 계획이지만 다른 경쟁 업체도 일제히 구인에 나선 상태여서 “경쟁이 팽팽하다”고 CNN에 설명했다.

경기가 정상화되면서 인플레이션도 현실화되고 있다. 미국 통화정책을 결정하는 연방준비제도가 이날 공개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지난달 회의에서는 ‘향후 자산매입을 축소하는 논의를 시작하는 게 적절하다’는 언급이 처음으로 나왔다.

코로나19에 대응하려 제로금리를 1년 넘게 유지하고 무제한 양적 완화를 진행했지만 물가 상승으로 통화량 공급을 줄여야 한다는 목소리가 힘을 얻기 시작한 셈이다. 지난달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년 동월보다 4.2% 급등했다.

워싱턴 이경주 특파원 kdlrudw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