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산 채로 화장될 뻔”···화장되려는 순간 엄마 숨결 알아챈 딸

“산 채로 화장될 뻔”···화장되려는 순간 엄마 숨결 알아챈 딸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01-29 07:14
업데이트 2021-01-29 07: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화장장에서 화장 직전에 어머니가 살아계신 사실을 딸이 발견한 사연. 현지 보도 캡처
화장장에서 화장 직전에 어머니가 살아계신 사실을 딸이 발견한 사연. 현지 보도 캡처
마지막 인사 나누던 그 때
어머니 숨결 알아챈 딸


영화 같은 상황이 아르헨티나에서 실제로 벌어졌다. 한 50대 여성이 화장(火葬)을 앞둔 어머니와 마지막 작별 인사를 준비하던 중 관 속 엄마의 숨결 알아챈 딸이 급히 화장을 중단시켰다.

29일 디아리오 노르테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레시스텐시아에 거주하는 이 54세 여성은 지난 23일 가슴 통증을 호소하는 89세 노모를 모시고 병원을 찾았다. 의료진의 판단에 따라 노모는 중환자실에 입원해 치료를 받았다.

이튿날 의료진은 어머니가 심장마비로 사망했다며 딸에게 사망진단서를 발급했고, 어머니는 벨레스 사르스피엘드에 있는 화장장으로 보내졌다. 화장장 직원들은 어머니를 화장 기계로 통하는 컨베이어 벨트에 실을 준비를 하고 있었다.

하지만 어머니가 화장 기계로 들어가기 몇 초 전, 딸이 어머니의 숨결을 느꼈고, 급히 화장을 멈췄다. 어머니는 다시 병원으로 옮겨졌고, 현재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딸은 살아계신 어머니를 병원이 잘못 판정을 했다고 판단해 경찰에 병원을 신고했고, 현지 경찰은 사건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어머니가 살아있음을 확인한 딸은 즉시 구급차를 불러 어머니를 병원으로 모시고 갔다”고 전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