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자녀 5명 출산 뒤 모두 살해한 프랑스 ‘엽기엄마’ 체포

자녀 5명 출산 뒤 모두 살해한 프랑스 ‘엽기엄마’ 체포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7-12-01 21:07
업데이트 2017-12-01 21: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신이 낳은 자녀를 5명이나 죽인 엽기적인 엄마가 첫 범행을 저지른 지 30여년 만에 전격 체포됐다. 50대 프랑스인인 이 여성은 “원치 않은 아이”라는 이유 등으로 출산 직후 아이를 살해·유기하고 최근까지 자택에 일부 숨진 영아를 감춰온 것으로 드러났다.
출산 직후 자녀 5명 살해 엽기 프랑스인 여성 체포
출산 직후 자녀 5명 살해 엽기 프랑스인 여성 체포
1일(현지시간) BFM TV 등 프랑스 언론들에 따르면 경찰은 프랑스 알자스 지방의 뮐루즈에 거주하는 ‘실비 H’라는 이름의 53세 여성을 영아 살해 혐의로 전격 체포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그는 1990∼2005년 사이 자신이 출산한 아이 5명을 목을 조르는 등의 방식으로 살해한 뒤 유기한 것으로 조사됐다.

범행 동기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당시 가난을 비관한 이 여성이 원치 않는 임신과 출산을 하게 되자 아이들을 살해한 것으로 보인다고 현지 언론들은 전했다.

특히 이 여성은 당시 자녀들의 아버지인 남편도 모르게 아이를 혼자서 몰래 출산한 뒤 살해한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전 남편을 상대로도 공범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사건은 뮐루즈 인근의 한 숲에서 농부가 4구의 영아 시신을 발견했을 때로 거슬러 올라간다. 경찰은 전담수사팀까지 꾸리는 등 대대적인 수사를 전개했지만 실마리도 파악하지 못한 채 사건은 지금까지 미제로 남아있었다.

그러나 이 여성이 최근 자신이 낳은 다른 자녀 3명과 동거남과 함께 동네 이웃들과 언쟁을 벌이다가 폭력 사태까지 치닫자 경찰이 출동해 이들을 연행됐다.

폭력 사건 피의자인 여성에게서 DNA 시료를 채취해 분석한 경찰은 뜻밖에 이 여성의 DNA가 2003년 발견된 영아 시신들의 유전자와 일치하는 것을 발견하고 범행을 추궁, 자백을 받아냈다. 자택에서는 영아 시신 한 구가 추가로 발견됐다.

체포된 여성은 재판에서 유죄가 인정되면 종신형을 선고받을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