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페이스북으로 음식배달·영화티켓 받는다.

이제 페이스북으로 음식배달·영화티켓 받는다.

류지영 기자
류지영 기자
입력 2016-10-20 13:31
수정 2016-10-20 13:3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사용자 붙들어둘 새 서비스 추가 도입

 세계 최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이 음식배달과 영화 표 예매, 미용실 예약 등 다양한 서비스로 손을 뻗었다.

 페이스북은 19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에 손쉽게 음식을 주문하거나 미용실을 예약하고 영화·공연 표를 살 수 있도록 하는 새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이 기능에 따르면 이용자는 원하는 레스토랑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들어가 ‘주문하기’를 누르는 방식으로 음식을 시킬 수 있다.

 미용실이나 스파도 페이스북 페이지로 제공 서비스를 확인하고 버튼 하나로 예약할 수 있다. 해당 업체는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이용자의 예약을 확정한다.

 판당고, 티켓마스터, 이븐브라이트 등 예매업체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하면 영화나 공연 예매도 가능하다.

 일부 업체는 ‘견적 문의하기’ 버튼을 갖추고 이용자들의 문의에 답할 예정이다.

 SNS의 특성을 잘 살린 추천 기능도 추가했다.

한 이용자가 특정 지역이나 서비스에 대한 조언을 구하는 게시물을 올리고 추천 옵션을 활성화하면 친구들이 해당 이용자의 게시물에 조언을 덧붙일 수 있도록 했다.

 앤드루 보즈워스 페이스북 광고 기술팀장은 이용자가 일상생활에서 페이스북을 어떻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페이스북은 전 세계 이용자 수가 17억명에 이르지만 최근 몇 년 동안 페이스북 내 개인적인 공유 수가 줄어드는 추세가 관찰되고 있다.

 이 때문에 페이스북은 전통적인 SNS 기능에서 벗어나 이용자를 붙들 새로운 서비스 개발과 플랫폼 손질에 나서고 있다.

 이와 관련해 페이스북은 지난 6월 매체보다는 가족이나 친구의 게시물이 더 많이 보이도록 뉴스피드 노출을 개선했고 이달 3일에는 이용자들이 물건을 사고팔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만들기도 했다.

 류지영 기자 superryu@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