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마약단속요원 섹스파티 불똥…여성수장 경질될듯

미 마약단속요원 섹스파티 불똥…여성수장 경질될듯

입력 2015-04-22 04:35
수정 2015-04-22 04:3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요원들의 장기간 국외 섹스파티가 들통나 도마 위에 올랐던 미국 연방 마약단속국(DEA)의 첫 여성수장이 결국 경질될 것이라고 CNN 방송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방송은 미셸 리온하트 DEA 국장이 최근 법무부 관계자들을 만나 자신의 퇴진을 논의했으며 법무부는 상원 인준청문회를 기다리는 로레타 린치 법무장관 지명자의 취임 전 그가 떠나기를 희망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마약단속국의 첫 여성수장으로서 8년째 이 조직을 이끌어온 리온하트 국장은 올들어 요원들이 섹스파티를 벌인 사실이 들통나면서 궁지에 몰렸다.

법무부의 마이클 호로위츠 감찰관은 지난 3월26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이 조직의 요원들이 남미 콜롬비아에서 2009년부터 3년간 수차례 현지 마약조직이 고용한 매춘부들과 섹스파티를 벌인 사실을 적발, 공개했다.

또 요원들은 현지 마약조직으로부터 돈과 고가의 선물, 무기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하지만, 1급 비밀 취급인가를 받은 이들까지 포함된 관련요원 7명에 대한 징계는 2∼10일간의 업무정지라는 ‘솜방망이’에 그쳐 논란이 일었다.

리온하트 국장은 이후 의회 청문회에서 솜방망이 처벌 등 내부 부적절한 처리에 대해 적절히 답하지 못하면서 입지가 크게 좁아진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리온하트 국장은 최근 미국 내 여러 주들이 의료 및 기호용 마리화나의 사용을 합법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임에 따라 단속을 완화하려는 연방 정부의 방침에 반발하면서 갈등을 빚기도 했다.

리온하트 국장은 조지 부시 전 대통령에 의해 2007년 11월 직무대리로 임명된 뒤 3년 뒤 버락 오바마 대통령에 의해 다시 지명됐다.

그는 지난주 직원들에 보낸 이메일에서 “요원들의 부끄러운 행동이 많은 이유로 나를 화나게 했다”며 “특히 지난 40년 이상 쌓아온 조직의 평판의 의심받게 됐다”며 퇴진을 시사했다.

홍국표 서울시의원, 2026 서울시 신년인사회 참석

서울시의회 홍국표 의원(도봉2, 국민의힘)은 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6 서울시 신년인사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주한 외교사절, 경제·법조·종교·언론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새해를 맞아 서울시의 비전과 주요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을 다짐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오 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시장으로서 지난 4년 동안 서울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하기 위해 사력을 다한 결과, 도시 종합경쟁력을 비롯한 모든 국제적 평가 순위가 우상향하고 있다”며 “강북을 경제·문화의 거점으로 전환해 서울 전반의 성장을 견인하고, 2031년 31만 호 주택 공급 약속을 착실히 이행하겠다”고 강조했다. 홍 의원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도봉구를 비롯한 동북권 지역의 균형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으로서 뿌리산업 육성과 도봉구 양말산업 지원, 서민 경제 활성화 등 지역 현안 해결에도 적극 나서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그는 특히 “오 시장이 강조한 강북권 발전이 실질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 정책 개발과 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
thumbnail - 홍국표 서울시의원, 2026 서울시 신년인사회 참석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