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美 삼촌이 여중생 조카에게 총 주고 살인 방조

美 삼촌이 여중생 조카에게 총 주고 살인 방조

입력 2014-05-01 00:00
업데이트 2014-05-01 10: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에서 남자친구 문제로 친구와 싸우러 나서는 여중생 조카 손에 장전된 권총을 쥐여주고 살인을 방조한 20대 삼촌이 일급살인 혐의로 기소됐다.

30일(현지시간)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시카고 경찰은 지난 28일 시카고 남부 빈민가에서 발생한 총격 살인사건의 제3자인 도넬 플로라(25)를 일급살인 및 살인미수 등의 혐의로 체포, 법정에 세웠다. 법원은 이날 플로라에게 보석금 300만 달러(약 33억원)를 책정하고 수감했다.

플로라는 사건 용의자인 조카 A(14)에게 총기를 제공했으며 A는 이 총으로 친구 엔디아 마틴(14)을 쏘아 숨지게 하고 또다른 친구에게 총상을 입혔다.

A와 마틴은 한때 절친한 친구였으나 남자친구를 놓고 신경전을 펼치다 방과 후 학교 인근에서 만나 담판을 짓기로 했었다고 주변인들은 전했다.

A는 삼촌 플로라에게 이 사실을 말하고 총기 제공을 요청했으며 플로라는 사건 현장 인근으로 가서 38구경 권총을 조카에게 건넸다.

이 총으로 A는 현장에 모인 마틴의 친구 가운데 한 명(16)을 쏘고 달아나던 마틴에게 치명상을 입혔다.

총격 부상자 둘 모두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마틴은 곧 사망 판정을 받았다.

A는 일급살인 및 총기폭력 등의 혐의로 기소됐다.

한편 플로라의 국선 변호인은 그가 2010년 발생한 총기사고로 왼쪽 다리를 쓸 수 없는 상태라고 전했다.

개리 맥카티 시카고 경찰국장은 “이번 사건은 미국 총기규제법의 문제와 총기 불감증의 심각성을 여실히 드러낸 것”이라며 “기껏해야 몸싸움으로 끝났어야 할 여중생들의 싸움이 총격 살해로 이어졌다”고 개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