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교황 계속된 파격 행보…“이리 와 차에 타세요”

교황 계속된 파격 행보…“이리 와 차에 타세요”

입력 2014-01-09 00:00
업데이트 2014-01-09 15: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천군중 접견 중 옛 친구 알아보고 차에 태워

프란치스코 교황과 바에스 신부가 포옹 하고 있다. AP/뉴시스
프란치스코 교황과 바에스 신부가 포옹 하고 있다.
AP/뉴시스


프란치스코 교황과 1990년대 말 알고 지내던 아르헨티나 신부가 수천 명의 군중을 접견하던 교황의 차에 올라타는 행운을 누렸다.

교황은 8일(현지시간) 바티칸 성 베드로 광장에서 사방이 뚫려 있는 차를 타고 군중을 접견하다가 인파 속에서 “교황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외치는 귀에 익은 목소리를 들었다.

목소리의 주인공은 교황이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대주교 시절 알고 지내던 파비안 바에스 교구 신부였다.

바에스 신부는 제단 가까이에 앉을 수 있는 VIP 티켓도 없었고 교황과 말을 나눠볼 수 있는 거리에 있는 것도 아니었다.

교황은 바티칸 경찰을 불러 바에스 신부가 바리케이드를 넘을 수 있도록 도와주게 한 뒤 신부를 차에 태우고 포옹했다. 바에스 신부는 접견 내내 교황 곁에 있을 수 있었다.

바에스 신부는 나중에 기자들에게 “교황의 초대에 충격을 받아서 혼자 ‘나 지금 뭐 하는 거지? 세상에!’라고 중얼거렸다”면서 “교황이 웃으며 ‘이리 와 앉아요!’라고 말한 뒤 계속해서 사람들과 인사하고 아기들에게 키스해주셨다. 매우 감동했다”고 털어놨다.

매주 군중 접견을 하는 교황은 이날 특히 기분이 좋은 상태였다. 서커스단 덕분에 즐거운 시간을 보낸 데다 이탈리아 축구팀 삼프도리아가 ‘축구광’인 교황에게 경기용 셔츠도 선물했기 때문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