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美 7살 초등생 배낭에 권총…학교 폐쇄 소동

美 7살 초등생 배낭에 권총…학교 폐쇄 소동

입력 2013-01-18 00:00
업데이트 2013-01-18 14: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뉴욕의 한 초등학교에서 17일(현지시간) 7살의 학생이 권총이 든 가방을 메고 등교한 사실이 알려져 해당 학교가 일시 폐쇄되는 소동이 일어났다.

뉴욕타임스(NYT)는 뉴욕 퀸스의 웨이브 프리패러토리 초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소년의 가방에서 22구경 권총이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해당 학교는 일시 폐쇄됐지만, 경찰이 학교 안전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해 곧 해제했다.

뉴욕 경찰청 대변인인 폴 J. 브라운은 이 학생의 가방에서 권총과 실탄 10발이 채워진 탄창, 실탄 7~10발이 든 비닐봉지가 발견됐다고 밝혔다.

이 어린이는 이날 오전 7시 30분께 학교에 도착했으며 2시간 후 학생의 어머니가 아들의 가방에 총이 들어 있다는 사실을 알고 학교로 달려갔다.

브라운 대변인은 “처음에 아이 엄마는 치과 진료를 핑계로 아이를 데려 가려 했다”며 “하지만 아들이 권총을 같은 반 친구에게 줬다는 이야기를 듣고 교장선생님에게 즉각 이 사실을 알렸다고” 말했다.

소식을 들은 학교 안전 관리자는 학교 전체를 수색했지만 결국 권총은 친구가 아니라 원래 학생의 가방에서 발견됐다.

이 어린이는 21세와 27세의 이복형들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브라운 대변인은 “어린 학생의 가방에 누가 총을 넣었고 어머니는 이 사실을 어떻게 알았는지 조사 중”이라면서 학생 어머니의 기소 여부는 “아직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