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J, 꼭 봐야 할 강남스타일 패러디 5편 소개

WSJ, 꼭 봐야 할 강남스타일 패러디 5편 소개

입력 2012-08-24 00:00
수정 2012-08-24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포니 강남스타일·평양 스타일·오빤 딱 내 스타일 등 선정

월스트리트저널(WSJ)이 가수 싸이(본명 박재상·35)의 ‘강남스타일’의 돌풍을 보도한 데 이어 꼭 봐야 할 강남스타일의 패러디 비디오 5편을 선정해 소개했다.

WSJ 인터넷판은 23일(현지시간) 웹에서 강남스타일의 뮤직 비디오가 계속 재생산되고 있다면서 ‘포니(Pony) 강남스타일’, ‘평양 스타일’, ‘홍대 스타일’, 영어 버전 ‘강남스타일’, ‘오빤 딱 내 스타일’을 반드시 봐야 할 패러디 작품으로 꼽았다.

‘포니 강남스타일’은 조랑말이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선글라스를 착용한 수컷 조랑말이 암컷들에게 다가가 싸이처럼 말 춤을 추는 모습이 담겨 있다.

‘평양 스타일’은 ‘강남스타일’ 음악을 배경으로 북한군의 행진 장면과 지난해 사망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모습 등이 등장한다.

WSJ는 ‘평양 스타일’을 소개하면서 이 영상이 남북한을 가깝게 해 줄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홍대스타일’은 원곡 가사에서 강남을 홍대로 바꾸고 홍대 지역의 모습을 담고 있으며 말 머리 가면을 쓴 가게 점원의 모습이 나온다.

영어 버전 ‘강남스타일’은 프랑스 남성이 원곡의 가사를 영어로 번역해 부른다.

‘오빤 딱 내 스타일’은 ‘강남스타일’의 후속 버전으로 걸 그룹 포미닛의 멤버 현아가 부른다.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 비디오는 이날 현재 유튜브에서 약 4천900만 건의 조회 수를, ‘오빤 딱 내 스타일’ 뮤직 비디오는 1천500만 건의 조회 수를 각각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WSJ는 이달 초에도 ‘강남스타일’은 반드시 봐야 할 뮤직비디오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보도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