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안전장치는 남성을 더 염두에 두고 설계돼 있기 때문에 사고가 발생하면 여성이 다칠 가능성이 더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버지니아 대학과 스페인 나바라 대학의 합동연구팀은 미 공중보건저널 최신호에 발표한 논문에서 남녀의 운전 습관 차이 때문에 상해도에도 차이가 있다는 종래의 학설과는 달리 자동차 안전설계가 남성 위주로 돼 있다는 점을 새롭게 지적했다.
연구팀은 구체적으로 미국에서 10년 동안 발생한 자동차 사고를 분석한 결과, 안전벨트를 하고 있을 때 여성 운전자가 중상을 입을 가능성이 남성에 비교해 47%나 높았다고 지적했다.
머리 지지대의 경우도 여성의 목이 크기와 힘에서 남성의 그것과 다르다는 것을 고려하지 않고 설계됐다는 것이 연구자들의 지적이다.
연합뉴스
미국 버지니아 대학과 스페인 나바라 대학의 합동연구팀은 미 공중보건저널 최신호에 발표한 논문에서 남녀의 운전 습관 차이 때문에 상해도에도 차이가 있다는 종래의 학설과는 달리 자동차 안전설계가 남성 위주로 돼 있다는 점을 새롭게 지적했다.
연구팀은 구체적으로 미국에서 10년 동안 발생한 자동차 사고를 분석한 결과, 안전벨트를 하고 있을 때 여성 운전자가 중상을 입을 가능성이 남성에 비교해 47%나 높았다고 지적했다.
머리 지지대의 경우도 여성의 목이 크기와 힘에서 남성의 그것과 다르다는 것을 고려하지 않고 설계됐다는 것이 연구자들의 지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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