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다른 차종도 급가속 발생”

“도요타 다른 차종도 급가속 발생”

입력 2010-03-11 00:00
수정 2010-03-11 09:5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미국 내 도요타 자동차의 하이브리드 모델 프리우스의 급가속 사례가 보고되고 있는 가운데 프리우스 외에 고급 승용차 모델인 렉서스와 SUV 기종인 Rav4도 운행중 이상을 일으켜 조사하고 있다고 CBS 방송이 10일 보도했다.

 CBS 방송은 지난 5일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서 렉서스 대리점 직원이 자신의 2006년형 렉서스 IS350을 몰고 가던 중 가속 페달의 이상으로 감속이 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으며 연방당국이 다음주 이 차량을 조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샌디에이고에서 발생한 렉서스 차량의 이상 현상은 미 의회의 위원회가 공개한 것으로 방송은 덧붙였다.

 또 동부 매사추세츠주 야머스에서는 Rav4 가 병원 건물을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으며 사고 차량은 역시 가속 페달의 이상으로 지난달 대리점에서 수리를 받은 바 있다고 방송은 보도했다.

 지역 경찰은 사고 차량을 이번 주말 테스트할 예정이며 도요타사의 리콜 조치와 관련이 있는지를 조사할 예정이라고 방송은 전했다.

 이밖에 뉴욕주 마운트 버논에 거주하는 한 2009년형 도요타 캠리 승용차 소유자는 AP 통신에 지난달 27일 운행 중 급가속 현상으로 도로 벽과 충돌할 뻔했다고 밝혔다.

 스튜어트 스토겔이라는 이 소유자는 도요타사의 리콜 조치로 수리를 받은 후 5일 만에 사고가 발생했다면서 리콜 조치 이전에도 두 차례나 급가속 현상이 발생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켄터키주 화이츠빌에 거주하는 캐럴린 킴브렐이라는 도요타 아발론 승용차 소유자도 리콜 조치로 수리를 받은 후 역시 운행 중 급가속 현상이 발생했다고 AP 통신에 밝혔다.

 도요타 대리점 측은 가속 페달의 마찰 문제를 예방하기위해 금속 조각을 페달에 삽입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홍국표 서울시의원, 2026 서울시 신년인사회 참석

서울시의회 홍국표 의원(도봉2, 국민의힘)은 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6 서울시 신년인사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주한 외교사절, 경제·법조·종교·언론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새해를 맞아 서울시의 비전과 주요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을 다짐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오 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시장으로서 지난 4년 동안 서울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하기 위해 사력을 다한 결과, 도시 종합경쟁력을 비롯한 모든 국제적 평가 순위가 우상향하고 있다”며 “강북을 경제·문화의 거점으로 전환해 서울 전반의 성장을 견인하고, 2031년 31만 호 주택 공급 약속을 착실히 이행하겠다”고 강조했다. 홍 의원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도봉구를 비롯한 동북권 지역의 균형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으로서 뿌리산업 육성과 도봉구 양말산업 지원, 서민 경제 활성화 등 지역 현안 해결에도 적극 나서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그는 특히 “오 시장이 강조한 강북권 발전이 실질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 정책 개발과 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
thumbnail - 홍국표 서울시의원, 2026 서울시 신년인사회 참석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