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美서 툰드라 추가리콜

도요타 美서 툰드라 추가리콜

입력 2010-03-11 00:00
수정 2010-03-11 00:4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프리우스 급발진사고 2건 신고

│워싱턴 김균미특파원│일본 도요타자동차의 대규모 리콜사태 파장이 좀처럼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이미지 확대
“내가 프리우스 급발진 피해자”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도요타의 하이브리드 자동차 프리우스 2008년형을 운전하던 중 급발진 사고를 겪은 제임스 사이크스가 9일(현지시간) 엘케이존의 도요타대리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시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엘케이존 AP 특약
“내가 프리우스 급발진 피해자”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도요타의 하이브리드 자동차 프리우스 2008년형을 운전하던 중 급발진 사고를 겪은 제임스 사이크스가 9일(현지시간) 엘케이존의 도요타대리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시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엘케이존 AP 특약


도요타는 9일(현지시간) 미국에서 판매된 2000~2003년형 툰드라 픽업트럭 전 차량에 대해 추가로 리콜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또 리콜대상인 프리우스와 관련된 급발진 사고가 2건이나 신고돼 미 교통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도요타는 프레임 부식으로 스페어 타이어나 연료탱크가 이탈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됨에 따라 미국에서 판매된 2000~2003년형 툰드라 전량에 대해 리콜을 발표했다.겨울철 제설제에 포함된 나트륨 성분으로 인해 차체 부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지난달 프리우스를 포함한 하이브리드 차량 50만대에 대해 브레이크 시스템 이상 문제로 리콜이 진행 중인 가운데 8일과 9일 계속해서 프리우스와 관련된 급발진 사고가 발생,미국 안전당국과 도요타가 각각 조사에 나섰다.

kmkim@seoul.co.kr

2010-03-11 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