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화재, 대봉그린아파트 화재, 의정부 아파트 화재

의정부 대봉그린아파트 화재로 3명 포함 102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10일 오전 9시 27분쯤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대봉그린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대봉그린아파트는 지상 10층짜리 1개동 건물이며, 지상 1층 주차장에서 불길이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이 불은 바로 옆 10층짜리 드림타운 아파트, 4층짜리 복합상가, 14층짜리 해뜨는 마을 건물로까지 차례로 옮겨 붙으며 사상자가 대폭 늘어났다. 현재는 불길을 잡은 상태이며 소방대원이 건물로 진입해 남아 있는 사람이 있는지 수색에 나서고 있다. 모두 3개동 175세대가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화재로 여성 2명, 남성 1명이 숨진 것으로 확인됐고, 여성 사망자는 26살 여성 한 모 씨와 68살 안 모씨로 신원이 확인됐다. 총 사상자는 102명이 넘는 인원의 사상자가 났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현재 인근 소방서 인력 수십 명을 포함 총 30대의 소방차가 출동했다. 또 헬기 4대를 동원해 주민 구조에 나섰다. 하지만 건물 뒤편 경원선 전철 선로가 있어 소방차 진입이 어렵고, 연기와 불길이 심해 진화가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부상자는 의정부성모병원, 의정부의료원, 의정부백병원 등 인근 병원으로 분산해 치료 중이다.

의정부 아파트 화재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의정부 아파트 화재..안타깝다”, “의정부 아파트 화재..더 이상 인명피해 없기를”, “의정부 아파트 화재..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의정부 아파트 화재..이제 진압됐겠지?”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 = 서울신문DB

뉴스팀 chkim@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