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가수 장윤정이 무명시절의 고충을 전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는 스승의 날을 기념하여 트로트 후배들의 초대를 받은 장윤정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장윤정은 김치뿐인 후배의 냉장고를 한우와 한돈 등으로 채워주는 모습을 보였다. 장윤정이 후배의 냉장고를 채워주기 위해 사용한 돈은 총 107만 원이다. 뿐만 아니라 장윤정은 직접 고기를 굽거나 후배들을 위해 안주를 만들어주는 등, 남다른 후배 사랑을 선보였다.

후배들을 위해 한상 가득 차려낸 장윤정은 본인의 무명 생활을 이야기했다. 장윤정은 “내가 옛날에 너무 가난했다. 먹다 못 먹는 짜증이 있다. 그래서 먹는 게 되게 중요하다”고 운을 뗐다.

20세 나이에 ‘강변가요제’에서 대상을 탄 장윤정은 “난 대단히 무언가를 해낸 것 같았는데 아무것도 없었다. 20살에 제일 힘들었다. 강변가요제에서 대상 받고 그때 ‘배가 고프다. 배고파서 죽겠다’라는 생각을 했다”면서 라면 하나로 3일을 버틴 이야기를 꺼냈다.

“어떻게 라면 하나로 버티냐”는 후배의 질문에는 장윤정은 “라면을 불려서 먹었다. 하루에 한끼만 먹는 거다. 불린 라면에 소금만 넣어 먹었다”고 덧붙였다.

후배가 “그렇게 안 먹으면 노래가 안 되지 않냐”고 말하자, 장윤정은 격하게 고개를 끄덕이며 “노래도 안 되고 병이 난다. 그냥 영양실조였다. 빈혈에 영양실조였다. 맨날 그랬다”라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