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황치열이 중국의 공기를 언급한 자신의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황치열은 25일 자신의 웨이보에 “제 발언으로 불편한 마음을 느끼셨을 분들께 먼저 죄송하다”며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방송을 직접 봤고 충분히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다고 느꼈다”고 밝혔다.

이어 “그러나 제가 말하고자 했던 것은 중국과 한국의 환경이 다르지만 그것이 내가 중국에서 활동하는 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음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해명했다.

앞서 황치열은 지난 23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 중국 활동에 대해 이야기 하던 중 “출국 전, 중국에서 활동한 가수 선배들이 공기가 안 좋고 물이 안 맞을 수 있다더라. 공항에 내렸는데 앞이 안 보이더라. ‘진짜 공기가 안 좋구나’(생각했다). 물을 마셨는데 ‘물 맛이 좀 다를 수 있겠구나’ 생각했는데 전혀 상관 없었다”고 말한 바 있다.

이에 중국의 한 매체는 “황치열이 중국 공기와 수질이 좋지 않다고 비아냥거렸다”고 보도했고 중국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도 “중국 공기와 수질이 나쁘다고 한 황치열”이라는 키워드가 올랐다.

한편 황치열은 2016년 중국판 ‘나는 가수다’에 출연하면서 ‘대륙의 황태자’라 불릴 정도로 중국에서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하 황치열 사과 글 전문>

안녕하세요. 황치열입니다.

우선 제 발언으로 불편한 마음을 느끼셨을 분들께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저 역시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방송을 직접 봤고 충분히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그러나 제가 말하고자 했던 것은 중국과 한국의 환경이 다르지만 그것이 제가 중국에서 활동하는 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음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의도와 상관없이 이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입으신 분들이 있다면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항상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