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식당2’ 제작발표회가 일정을 하루 앞두고 취소됐다.
3일 이번 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tvN ‘윤식당2’ 측이 제작발표회를 하루 앞두고 일정을 취소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윤식당2’ 측은 이날 오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4일 오후 2시 예정된 ‘윤식당2’ 제작발표회가 사정상 부득이하게 취소됐다”며 “대단히 죄송하다. 양해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4일 오후 1시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윤식당2’ 개업식 토크가 생중계 될 예정”이라면서 “배우 윤여정,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 등 출연진과 나영석PD, 이진주PD, 김대주 작가 등 제작진이 함께한다”고 밝혔다.

‘윤식당2’ 측의 갑작스러운 행사 취소에 그 배경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앞서 불거진 ‘화유기’ 논란 때문으로 보고 있다. 전국언론노동조합은 4일 오후 2시 ‘화유기’ 낙상사고와 관련 기자회견을 예고한 바 있다.

tvN 드라마 ‘화유기’는 방영을 시작한 지 이틀 만에 방송 사고를 내는가 하면, 지난해 12월 23일 촬영장에서 미술 스태프가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논란을 빚었다. ‘화유기’ 제작사인 CJ E&M 계열사 JS픽쳐스 법인과 대표, 미술감독 등은 업무상 과실치상 등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한편 상황이 이렇자, ‘화유기’로 인해 같은 방송사 예능 프로그램인 ‘윤식당2’에 불똥이 튄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일부 시청자들은 SNS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첫 방송 전부터 불안하네. ‘화유기’ 여파인가”, “‘윤식당2’ 불방되는 일은 없겠지? 아 제발”, “‘화유기’ 잘못한 사람들 다 처벌 받고 얼른 해결되길”, “‘윤식당2’은 무슨 죄”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지난해 인기에 힘입어 시즌2로 찾아오는 tvN ‘윤식당2’는 오는 5일 오후 9시 50분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다음은 ‘윤식당2’ 측 공식입장 전문

오는 4일(목) 오후 2시 예정되었던 tvN ‘윤식당2’ 제작발표회가 사정상 부득이하게 취소되었음을 안내 드립니다. 일정에 혼선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양해 부탁 드립니다.

4일(목) 오후 1시에는 네이버V라이브를 통해 tvN ‘윤식당2’ 개업식 토크가 생중계 됩니다. 이날 네이버V라이브에는 ‘윤식당2’ 출연진인 윤여정,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과 함께 나영석PD, 이진주PD, 김대주 작가 등 제작진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사진=tvN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