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마이 베이비(SBS 토요일 오후 4시 50분) 배우 정시아·백도빈 가족이 모습을 드러낸다. 예고를 통해 딸 백서우양의 무한 애교 퍼레이드가 뜨거운 화제를 모은 가운데 이들 가족의 첫 등장에 기대가 모인다. 서우는 집안 곳곳에 설치된 낯선 카메라가 어색할 법도 하지만 시종일관 사랑스러운 모습을 선사하며 엄마 정시아와 함께 동화책을 읽으며 동화 속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을 완벽하게 재연하는 천의 얼굴을 선보인다. 동화 속에 등장하는 늑대를 보자 목소리까지 변조해 흉내 내는가 하면 늑대에게 잡아 먹힌 할머니를 생각하며 금방이라도 울 듯한 표정을 짓기도 하는데….

■장영실(KBS1 토요일 밤 9시 40분) 천출로 태어나 평생을 노비로 살 뻔했으나, 궁에 들어가 15세기 조선의 과학기술을 세계 최고로 만들어 낸 천재 과학자 장영실의 일대기. 동래현 관기의 아들 은복은 장씨 문중 제사에서 고려 때 서운관 판사를 지냈던 아버지 장성휘를 처음 만나게 된다. 그렇게 은복은 장영실이란 이름을 받게 된다.

■세계의 눈(EBS1 일요일 오후 4시 45분) 좋아하는 동물을 꼽을 때마다 빠지지 않는 펭귄. 우리는 펭귄을 왜 이렇게 좋아할까. 펭귄을 다룬 책과 다큐멘터리, 펭귄이 나오는 영화와 광고, 펭귄이 주인공인 만화영화들까지 펭귄은 대중문화에서도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펭귄 전문가들을 통해 펭귄의 모든 것을 알아본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