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 공감(KBS1 토요일 밤 7시 10분) 해군사관학교에서는 2013년 사상 최대의 경쟁률 남자 25대1, 여자 65대1을 뚫고 신입생도 164명이 선발됐다. 프로그램은 신입 여생도들의 입소 전과 5주간의 지옥훈련, 생도생활 등 연약한 소녀에서 사관(士官)으로 변모하는 눈물겨운 과정을 생생하게 담았다. 학교 생활의 즐거움보다는 나라와 동료를 먼저 생각해야 하는 교육 시스템, 엄격한 내무반 규율을 지켜야 하는 군인 생활에 여생도들의 마음에는 갈등이 적지 않다. 프로그램은 ‘목표 상실’과 ‘나약함’으로 방황하는 요즘 청춘 세대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준다.

■놀라운 대회 스타킹(SBS 토요일 오후 6시 25분) 겨울 제철 별미 대게와 문어.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더욱더 맛나게 먹을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한다. 대게 국수, 대게 칠리 탕수 등 다양한 대게 요리와 문어를 이용한 물회, 튀김, 삼합 스테이크까지. 양과 질 모두를 만족시킬 이색 요리로 대게와 문어 달인이 화려한 맛의 변신을 펼친다.

■아빠 어디가(MBC 일요일 오후 4시 50분) 아빠와 아이들의 여행 마지막 이야기가 시작된다. 다시 찾아간 추억의 장소에 모여 아빠와 아이들은 특별한 시간을 갖는다. 배우 성동일의 딸 빈이는 아빠와의 행복한 여행이 마지막이라는 생각에 섭섭함을 감추지 못한다. 한편 뜻밖에 주어진 선물에 아빠들이 눈시울을 붉히기도 하는데….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