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TV 1일 밤 ‘디 이너뷰’

아리랑TV는 1일 오후 7시 토크쇼 ‘디 이너뷰’에서 ‘당구 여제’ 김가영씨의 20년 당구 인생을 소개한다.

그는 당구장을 운영하던 아버지의 추천으로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큐를 잡기 시작했다. 맨 처음 사구와 스리 쿠션을 배워 대학생 오빠들 틈바구니에서 당구공과 씨름했다. 그가 포켓볼로 전향한 것은 중학교 2학년 때. 이틀 연습하고 나간 포켓볼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미 한국엔 적수가 없었던 그는 고등학교 졸업 후 세계무대를 향한 본격적인 도전을 시작했다. 당시 제일 이기고 싶고 존경하는 선수가 세계 랭킹 1위였던 타이완의 류신메이였던 그는 홀로 타이완행 비행기에 올랐다.

말도 통하지 않는 곳에서 하루에 4시간만 자며 연습에 매달린 가영씨는 결국 6개월 만에 류신메이를 꺾는 파란을 일으켰다. 이후에는 프로 무대에 서기 위해 미국행을 택했다. 가영씨는 “그때는 제가 길을 개척해야 하기 때문에 힘들기도 했지만 우리나라 당구 발전을 위해서는 누군가 가야 하는 길이라고 생각했다”고 당구에 대한 의지와 책임을 전했다.

그는 미국에 진출한 지 1년 만인 2004년 US오픈 준우승을 시작으로 2004년과 2006년, 2012년 세계선수권대회 챔피언을 차지했다. 지금까지 국제 대회 타이틀만 20개, 국내 대회 타이틀은 50개가 넘는다. 그는 국내 남녀 당구 선수 중 유일하게 연금을 받고 있는 선수이기도 하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후배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이날 프로그램에서는 가영씨의 인생 이야기와 함께 예술 당구를 선보인 그에게 당구를 배우는 시간도 준비했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