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만만(KBS2 오전 9시 40분) 최근 ‘거꾸로 식사법’이 화제다. 밥을 먹은 뒤 과일처럼 달콤한 후식을 먹는 일반적인 식사법이 아닌, 먹는 순서를 바꿔 식사량을 조절하는 방법이다. 섬유소가 많이 들어 있는 과일과 채소를 먼저 먹으면 쉽게 포만감을 느껴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고 전체 칼로리를 낮출 수 있다. 또한 당뇨와 고혈압 치료에도 거꾸로 식사법을 활용하면 효과 만점이라는데….

■자기야-백년손님(SBS 밤 11시 15분) 공깃돌을 들고 갑자기 나타난 경기도 후포리 3인방 할머니가 가소롭다는 듯 남 서방에게 도전장을 내민다. 그런데 이때 할머니를 불안에 떨게 한 남 서방의 한마디에 긴장감이 감돈다. 한편 매일 아침 108배로 하루를 시작하는 장인어른이 운동 마니아 김 서방의 아버지에게 새로운 운동을 소개받는다. 과연 김일중의 아버지가 추천한 운동은 무엇일까.

■천국의 아이들(씨네프 낮 12시) 기간제 교사인 유진은 어느 날 문제학생들을 데리고 방과 후 동아리 활동을 하라는 교장의 지시를 받는다. 수업의 목적은 아이들이 학교 밖에서 사고를 치지 못하도록 붙잡아 놓는 것. 유진은 반항기 가득한 아이들과 동아리를 결성하고, 급기야 서울 학생 동아리 한마당 장기자랑에 뮤지컬을 올릴 목표까지 세운다. 아이들의 뮤지컬은 무대에 오를 수 있을까.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