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종영·방영 중인 인기작 편성…노부부 삶 다룬 특집 단막극도

이번 설에는 인기 드라마들을 한 번에 ‘몰아 보기’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이 마련됐다. 바쁜 일상 속에 미처 챙겨 보지 못했던 화제작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다. 새로 선보이는 단막극도 끼어 있다.

설 특집으로 방송사들은 케이블채널을 중심으로 ‘왕가네 식구들’(KBS drama), ‘응답하라 1994’(tvN) 등 화제작들을 연이어 편성했다.<br>tvN 제공
SBS는 설날특집극 ‘시월의 어느 멋진 날에’를 1일과 2일 밤 8시 45분에 방송한다. 죽음과 이별을 눈앞에 둔 부부가 인생을 함께 마무리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으로 중견배우 이덕화와 김해숙이 부부로 호흡을 맞춘다. 시인 신재(이덕화)는 고집불통에 까칠한 성격에다 운전도, 컴퓨터도 할 줄 모른다. 그를 40년 동안 뒷바라지해 온 건 아내 윤금(김해숙)이었다. 그러나 윤금은 병으로 시한부 선고를 받는다. 자신의 죽음보다 홀로 남을 남편 걱정에 마음이 무거운 윤금은 남편을 위한 깜짝 프로젝트를 구상한다.

케이블채널에서는 이미 종영했거나 방영 중인 인기 드라마들을 대거 편성했다. 드라마 전문채널 KBS Drama는 시청률 40%를 돌파한 주말연속극 ‘왕가네 식구들’을 30일과 31일 오전 8시에 각각 4회씩 총 8편을 방송한다. 또 최근 방영 중인 드라마 ‘감격시대’와 로맨틱 코미디 ‘총리와 나’를 30일과 31일 오후 6시 30분 4회씩 연속 방영한다. 여성채널 KBS W에서는 지난해 방영된 메디컬드라마 ‘굿 닥터’ 20회 전편을 방송한다. 30일부터 2월 2일까지 매일 오전 8시부터 5회씩 총 20편을 볼 수 있다. 또 NG 모음과 촬영장 뒷이야기 등을 묶은 ‘굿 닥터 X파일’이 추가된다.

지난해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tvN ‘응답하라 1994’도 다시 볼 수 있다. tvN은 30일부터 2일까지 4일에 걸쳐 21회 전편을 방송한다. 또 31일 밤 9시 30분에는 ‘응사’ 출연진이 들려주는 뒷이야기와 수록곡들로 꾸며진 ‘노래로 응답하라 1994’가 방영돼 ‘응사’의 여운을 또 한 번 즐길 수 있다.

드라마전문채널 드라마큐브는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로 인기몰이 중인 김수현의 드라마를 특집 편성했다. 재작년 김수현과 한가인이 주연한 인기 사극 ‘해를 품은 달’을 31일 오전 8시부터 20편 전편을 연이어 방송하고 ‘별에서 온 그대’를 2월 1일 밤 8시 20분부터 14회를 연이어 방송한다.

외국 드라마들도 특집 편성됐다. 중화TV는 추자현 주연의 중국 드라마 ‘무악전기’를 30일부터 2월 2일까지 저녁 7시 30분 하루 4편씩 방송한다. 미드 전문채널 AXN은 미드팬들에게 스테디셀러인 ‘CSI’를 30일부터 2일까지 오후 5시부터 시즌 11~14의 베스트 에피소드를 선별해 5편을 연속 방영한다. 특히 시즌 14는 국내 공식 첫 방송에 앞서 일부 에피소드를 먼저 공개한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