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 공감(KBS1 밤 10시 50분) 만화 ‘태권브이’의 노랫말처럼 로봇이 하늘을 날고 땅 위를 걷는 날이 머지않았다. 인간의 상상력 만큼이나 과학기술은 발전했고, 과학기술이 발전한 만큼 꿈은 현실이 되고 있다. 지난해 12월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전 세계인들은 다시 한번 더 큰 꿈을 꾸게 됐다. 그리고 그곳에 한국인 로봇박사 한재권과 휴먼 로봇 똘망이 있었다.

■순금의 땅(KBS2 오전 9시) 연희가 세운당의 며느리라는 것을 알게 된 봉달은 차마 수복에게 그 사실을 전하지 못한다. 치수는 남편과 아이가 살아있다면 찾을 거라는 연희의 말에 싸늘해지고, 서울로 올라온 우창부는 북에 남기고 온 가족들을 데려오려고 사람을 산다. 아이들과 고물상에서 전쟁놀이를 하던 순금과 진경은 점방에서 오래된 과자를 사먹고 결국 진경이 배탈이 난다.

■TV 특종 놀라운 세상(MBC 오후 6시 20분) 소원을 들어주는 흔들바위가 있다는 제보를 받고 찾아간 곳, 경남 고성군 구절산 자락에 있는 작은 암자. 흔들바위는 매일 수많은 사람들이 기도하고 가는 명소로 마을 사람들은 이 영험한 바위에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고 믿고 있었다. 예부터 내려오는 마을의 신비한 전설과 흔들바위의 비밀을 미스터리 헌터 오정태가 밝혀본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SBS 오후 5시 35분) 1만~3만명당 한 명꼴로 나타나는 코넬리아드랑 증후군을 앓고 있는 혜송이는 지난 4월에 6차례의 생사 고비를 넘겼다. 4남매 중 둘째인 혜송이는 다섯 살이 됐는데도 세 살인 동생의 도움을 받으며 힘겹게 생활하고 있다. 돌 수준의 상태에 머물러 있는 혜송이는 가족들의 도움 없이는 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는데….

■청소년 리얼체험 땀(EBS 밤 8시 20분) 매일 학교와 학원을 오가며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땀을 흘려보고 싶어 두 학생이 팔소매를 걷어붙이고 나섰다. 바로 같은 반 단짝 친구 기채원양과 김희영양이다. 고생 없이 자라 굴은 먹어보기만 했지 채취 과정에 대해선 전혀 알지 못했던 소녀들. 충남 태안군 안면도 굴 채취 현장에 찾아 나선 그들의 이야기가 신선하다.

■멜로다큐 가족(OBS 밤 11시 5분) 충남 금산의 산골 마을 개직골에 한평생 이곳을 붙박이로 지키고 살아온 노부부가 있다. 할머니는 60년을 함께 살아오고서도 할아버지 고집을 한 번도 꺾은 적이 없다. 60년 동안 쇠심줄보다 더 질긴 남편의 고집을 받아주며 살아온 할머니와 그런 부인 덕에 평화로운 삶을 살 수 있었던 할아버지의 산골생활 이야기가 펼쳐진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