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정아. JTBC 방송화면 캡처
염정아. JTBC 방송화면 캡처
배우 이병헌와 염정아가 ‘2019 백상예술대상’ 주연상을 거머쥐었다.

이들은 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D홀에서 열린 제55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남·녀주연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병헌은 tvN ‘미스터 션샤인’에서 유진 초이 역을 맡아 명불허전 명품 연기를 보여줬다. 이병헌은 “‘미스터 션샤인’을 사랑해주신 많은 분들 마음속의 뜨거움이 충분히 식었을 시점인데도 저희에게 영광을 안겨준 것은 제 예상보다 훨씬 많은 분들이 이 작품을 뜨겁게 사랑해주신 게 아니가 하는 생각이 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길었던 겨울과 뜨거웠던 여름을 1년가량 함께해준 배우, 스태프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또 “드라마 촬영을 하면서 육아에 많은 도움 못 주고 집에 많이 못 있었는데도 늘 응원해준 아내와 아들에게 이 상을 돌린다”고 말했다.

이병헌. JTBC 방송화면 캡처
이병헌. JTBC 방송화면 캡처
JTBC ‘SKY 캐슬’에서 주인공 한서진을 맡아 시청자를 압도하는 연기력을 뽐내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은 염정아는 “저한테는 너무 행복했고, 감사한 분들이 너무 많다”며 스태프와 동료 배우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특히 “함께 후보에 오른 김서형씨 정말 많이 고마웠다”며 “앞으로도 머무르지 않고 발전하는 배우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은 JTBC와 네이버 V라이브 등을 통해 생중계됐다. 신동엽, 수지, 박보검이 시상식 진행을 맡았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