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 JTBC 방송화면 캡처
전현무. JTBC 방송화면 캡처
전현무와 이영자가 ‘2019 백상예술대상’ 예능상을 받았다.

이들은 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D홀에서 열린 제55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남·녀예능상을 각각 수상했다.

MBC ‘나혼자 산다’로 수상한 전현무는 믿기지 않는다는 표정으로 고개를 저으며 무대에 올랐다. 전현무는 “저는 모든 시상식마다 상을 욕심내고 기대하고 오지만 오늘은 기대 안하고 왔다. 현재 나혼산을 하고 있지도 않고, 기쁘고 감사 표시를 해야 하는데 오늘처럼 죄송스러운 날이 없다”며 얼마 전 한혜진과의 결별로 ‘나혼자 산다’를 하차한 일을 언급했다. 이어 “갑작스레 빠지게 돼서 박나래씨가 부담이 됐을 텐데 무지개 회원 모임을 잘 이끌어줘서 고맙다”며 “이 상의 영광은 모조리 박나래씨를 포함한 무지개 회원 여러분께 바친다”고 말했다.

이영자. JTBC 방송화면 캡처
이영자. JTBC 방송화면 캡처
여자 예능상은 MBC ‘전지척 참견시점’ 이영자에게 돌아갔다. 이영자는 “후배님들한테 비켜줘야하는데 저한테 이런 행운이 왔다.”며 “우리 전참시 함께했던 동료들과 보이지 않는 50명의 스탭에게 영광을 돌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받은 사랑 저만 간직하지 않고 필요한 곳에 사랑을 나누는 개그우먼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시상식은 JTBC와 네이버 V라이브 등을 통해 생중계됐다. 신동엽, 수지, 박보검이 시상식 진행을 맡았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