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그루

한그루, 대저택·경력·가족관계 화제 “영어·중국어·무술·승마까지”

SBS 파워FM ‘컬투쇼’에 출연한 배우 한그루가 부시 전 미국 대통령에게 상을 받았던 사실을 밝혀 화제다.

26일 컬투쇼에는 가수 뮤지와 한그루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컬투가 “부시 전 대통령으로부터 ‘미국 대통령 교육상’을 받았다”고 하자 한그루는 “그렇다”고 밝혔다. 이어 “공부로 받은 거다. 감사하게 받았다. 간지 얼마 안 됐을 때 받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컬투는 “공부 쪽으로는 타고 난 것 같다”고 했고 한그루는 “제가 악바리 근성이 있는 것 같다”고 겸손하게 말했다.

한편 한그루의 화려한 과거 경력과 가족관계도 화제다.

한그루(본명 민한그루)는 1992년생으로, 아버지는 제일기획 CF 감독이자 영화 제작자로 알려졌다. 어머니는 CF 모델 출신으로 알려져 있다. 또 한그루의 두 언니는 각각 이화여대 성악과, 서울대 미대 출신이며 오빠는 고려대 경영학과를 나왔다.

초등학교 때 미국으로 간 한그루는 부시 전 대통령으로부터 ‘대통령 교육상’을 받기도 했다. 이후 그는 중국으로 건너가 북경예술학교를 최우수 성적으로 졸업했다. 덕분에 한그루는 영어와 중국어에 능통할 뿐 아니라 무술과 연기, 검술, 승마까지 뛰어난 실력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넓은 자택 사진까지 공개해 네티즌의 부러움을 샀다. 그는 지난해 5월 자신의 트위터에 집 사진을 공개하면서 “그루 집 뒷마당 최초공개. 울 어머니 지금 저희 집 뒷마당에 꽃 심는 중이세요. 저희 집 뒷마당에도 봄이 왔어요. 꽃을 심으니 산뜻하구만”이라는 글을 남겨 눈길을 끌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