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럽게 사망한 가수 신해철의 소장에서 천공이 발견됐다는 의료 기록이 공개됐다. 신해철의 집도의로 알려진 서울 S병원 원장은 고정출연하던 JTBC ‘닥터의 승부’ 녹화에 불참했다.

지난 1일 SBS는 지난달 22일 심정지 상태에 있던 신해철의 응급 수술을 진행한 현대 아산병원의 수술 기록을 입수해 단독 보도했다. 이 기록에는 신해철의 소장 아래 70cm~80cm 지점에 1cm 크기의 천공이 있었다고 적혀 있다.

발견된 천공 주위엔 복수와 음식물 찌꺼기가 흘러나온 상태였고, 염증과 이물질이 심장까지 번진 상태였던 것으로 기록돼 있다.

신해철의 수술 기록이 공개되자, 신해철이 지난달 17일 장 유착 증세로 복강경 수술을 받을 때의 과실로 천공이 발생했거나 다른 원인으로 이미 존재했던 천공을 장 유착 수술 과정에서 발견하지 못했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신해철의 사망에 있어서 의료 과실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근거로 소장에 난 천공이 주된 단서로 작용할 수 있어 주목된다.

앞서 경찰은 이날 신해철이 사망 전 장협착 수술을 받았던 S병원을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신해철이 지난달 17일 이 병원에서 장협착 수술을 받았을 때부터 입·퇴원을 반복하다가 심정지에 이르기까지의 의무기록을 확보했다.

신해철은 지난달 31일 화장될 예정이었으나, 정확한 사인을 밝히려면 부검이 필요하다는 동료 연예인들의 요청을 유족이 받아들이면서 화장 절차가 중단됐다. 경찰은 오는 3일 신해철의 사망 원인을 밝히기 위해 시신을 부검하기로 했다.

한편 JTBC 관계자는 “A원장이 지난 27일에 있었던 ‘닥터의 승부’ 녹화에 불참한 것으로 알고 있다. 향후 출연 여부는 제작진이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