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봄 입건유예, 양현석 “2NE1 담배도 안핀다” 해명…감정호소 무리수 비난·반박 사진 등장

2NE1의 멤버 박봄의 마약 밀수 의혹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가 공식 해명을 내놓았다. 그런데 양현석 대표의 글이 지나치게 감정에 호소한 ‘무리수’라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양현석 대표는 30일 YG엔터테인먼트 공식 블로그에 “박봄 기사에 관한 해명 글 안녕하세요. 양현석입니다”라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과 함께 소속사 공식입장이 아닌 자신이 직접 글을 올리게 된 경위를 설명했다.

양현석 대표는 이어 “팬들은 이미 다 아시다시피 박봄은 2NE1 데뷔 전 오랜 기간 미국에서 자랐고 어릴 적 축구선수가 꿈이었던 시절이 있었다고 한다”면서 “하지만 불행히도 같은 경기 도중 친한 친구가 사고로 세상을 떠나게 된 것을 직접 목격하게 되었고 그 이후 박봄은 어린 나이에 감당하기 힘든 충격과 슬픔에 빠져 힘든 시절을 보내게 됐는데 그 이후 수년간 정신과 상담과 심리치료를 함께 병행해 왔으며 미국의 유명한 대학 병원에서 정식으로 처방해주는 약을 꾸준히 복용해 왔다고 한다”고 전했다

양현석 대표는 또 “연습생 시절까지 합한다면 제가 2NE1과 함께 한 시간이 9년이다. 9년 동안 지켜본 2NE1 멤버들의 성향은 멤버들 모두 담배를 피지 않으며.. 술을 잘 마시지 않으며 정식 행사를 제외하고 지난 9년 동안 개인적으로 클럽에 놀러 가본 적이 한 번도 없는 것 같다”라고 믿음을 보였다. 양현석은 “내가 알던 그런 박봄이 하루아침에 기사 제목만으로 ‘마약 밀수자’가 됐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양현석 대표는 이 외에도 “상식적으로 어머니와 할머니가 딸과 손녀에게 마약을 구해주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사무실에 나오자마자 기사가 나오는 바람에 밤새 눈물만 흘리는 박봄의 모습을 지켜보다 또다시 박봄이 밝히고 싶지 않았던 지난 얘기를 말씀 드려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니 기분이 착잡합니다”라는 등의 글도 올렸다.

하지만 네티즌은 억울함만을 강조하면서 감정에 호소하는 양현석 대표의 해명은 더욱 의혹을 부풀리고 있다는 반응이다. “2NE1 멤버들은 모두 담배를 피지 않는다”는 양현석 대표의 말과는 달리 2NE1의 멤버 CL이 물담배를 피우고 있는 사진도 올라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