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봄 입건유예, 다른 2NE1 멤버들은?…싱가포르서 올린 사진보니

걸그룹 2NE1의 박봄이 4년 전 마약류를 밀수입하다가 검찰에 적발됐으나 입건유예를 받았다는 보도가 뒤늦게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다른 2NE1 멤버들의 근황에도 눈길이 모아지고 있다.

2NE1의 멤버 산다라박은 지난달 29일 자신의 트위터에 “싱가포르 여행객 다라! 스타일리스트 동생들과”라는 제목과 함께 싱가포르에서 근황을 전했다. 2NE1은 지난달 28일 싱가포르 인도어스타디움에서 월드투어 ‘올 오어 낫띵(ALL OR NOTHING)’을 진행했다.

공민지도 지난달 28일 인스타그램에 “싱가포르! 콘서트 즐길 준비 됐나요”라며 현지 콘서트 소식을 전했다. 공민지는 트레이닝복을 입고 바닥에서 유연하게 다리를 찢는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다.

씨엘도 지난달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행복한 새 날이 밝았어요. 싱가포르로 출발하면서”라는 글과 함께 윙크를 하는 셀카로 콘서트를 앞둔 설렘을 전한 바 있다.

1일 인천지검에 따르면 박봄은 지난 2010년 10월 국제 특송우편을 통해 암페타민 80여정을 미국에서 밀반입하려다가 인천국제공항 세관에 적발됐다.

국내에서 향정신성의약품으로 지정된 암페타민은 중추신경 흥분제로 필로폰으로 불리는 메스암페타민과 유사한 합성 마약의 일종이다.

세관으로부터 적발 사실을 통보받은 검찰은 정식 내사사건으로 접수한 뒤 박봄을 직접 소환해 조사했다. 하지만 박봄은 검찰에서 질병 치료를 위해 미국에서 의약품으로 통용되는 암페타민을 들여온 것이라고 해명했다.

검찰은 박봄의 미국 내 처방전과 국내 진료기록 등을 검토한 뒤 마약 복용 의도는 없었다고 판단, 내사 사건 접수 후 40여일 만인 같은 해 11월 말 박씨에 대해 입건 유예했다.

박봄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의 양현석 대표는 이날 공식 블로그에 “박봄은 수년간 정신과 상담과 심리치료를 받았다. 미국의 유명한 대학병원에서 정식으로 처방해주는 약을 꾸준히 복용해 왔다”면서 “바쁜 스케줄로 미국에 갈 수 없게 되자 박봄의 가족이 같은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우편으로 전달하는 과정에서 국내에는 금지된 약품으로 세관에서 문제가 된 것”이라고 해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