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벨코즈 완벽 공략, 김동준이 추천하는 벨코즈 템트리는?

5일 롤 패치를 통해 등장한 118번째 챔피언 벨코즈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김동준 온게임넷 해설위원이 ‘챔피언 집중탐구’를 통해 벨코즈를 소개했다.

출시 전 부터 유저들의 관심을 받아온 벨코즈는 긴 사정거리와 AP 계수 기반의 챔피언으로 중단 라인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플레이어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김 해설위원과 함께 ‘챔피언 집중탐구’영상을 제작했다. 김 해설위원은 영상의 내레이션을 맡아 벨코즈의 태생부터 스킬의 활용 방법까지 상세히 설명했다.

벨코즈는 라인전에서 매우 강하며, 패시브인 ‘유기물 분해’를 이용해 딜 교환의 우위를 점할 수 있다. ‘유기물 분해’의 경우, 상대에게 스킬을 적중 시킬 때마다 표식이 쌓인다. 중첩 표식은 몇 초 뒤에 사라지지만, 기본 공격을 통해 시간을 지속시킬 수 있다. 그리고 3중첩이 쌓이면 레벨에 따른 추가 고정 데미지를 줄 수 있게 된다.

각종 스킬에 대한 설명과 연계 방법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 먼저 E스킬인 ‘지각 붕괴’를 사용하면서 곧바로 W스킬 ‘공허 균열’을 맞춘다. 그렇게 패시브 ‘유기물 분해’의 스택을 쌓은 뒤, 마지막으로 궁극기인 ‘생물 분해 광선’과 중첩된 패시브의 고정 데미지를 이용하는 콤보다.

벨코즈는 막강한 AP(마법 데미지) 계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각 스킬이 적중할 때마다 상대에게 큰 타격을 줄 수 있다. 따라서 김 해설위원은 벨코즈가 갖춰야할 아이템으로 라바돈의 죽음모자와 죽음불꽃 손아귀 등 주문력을 크게 올려주는 프로그램을 추천했다. 또 마나량 확보 등을 위해 대천사의 포옹,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도 꼽았다. 이후에는 후반 적들의 집중 공격을 막기 위해 벤쉬의 장막이나 라일라이의 수정홀 등 주문력과 체력·방어력이 섞인 아이템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김 해설위원은 전했다.

영상 말미에 벨코즈의 약점과 한타 싸움에서의 역할 등을 자세히 다뤄 유저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영상]김동준 해설위원과 함께 하는 벨코즈 완벽 분석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