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가 ‘제49회 대종상 영화제’에서 최고의 영예인 최우수 작품상부터 감독상, 남우주연상 등 총 15개 부문을 수상해 올해 최고의 흥행 작품임을 입증했다. <br>제공 | CJ엔터테인먼트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광해)가 설 특선영화로 방송되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31일 오후 2시 현재 ‘광해’는 한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 순위 1위에 오르면서 누리꾼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날 낮 12시10분부터 KBS 2TV에 방영된 ‘광해’는 왕위를 둘러싼 권력 다툼과 붕당정치로 점점 난폭해져 가던 광해군(이병헌)이 자신과 외모와 똑닮은 저잣거리 광대 하선을 대역으로 세우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픽션 사극 영화다.

광해군이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지면서 하선은 본격적으로 왕의 대역을 수행하게 되고, 난폭하고 예민한 광해와 달리 따뜻한 인간미를 보여 궁정은 술렁이기 시작한다. 특히 하선을 광해군 대신 궁으로 불러들인 도승지 허균(류승룡)은 따뜻한 마음을 가진 하선과 냉철하지만 합리적인 광해군 사이에서 갈등하게 된다.

광해는 이병헌의 1인2역 연기와 류승룡 등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으로 개봉 당시 1232만명의 관객을 불러모으며 역대 박스오피스 4위(영화진흥위원회 기준)를 차지했다.

한편 이날 오후 8시30분 KBS 2TV에서는 지난해 개봉해 역대 박스오피스 3위에 오른 류승룡 주연의 ‘7번방의 선물’도 방영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