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나 제공
한때 일본 내 한류 인기를 이끌었던 카라가 잇따른 멤버 이탈로 위기에 처했다. 앞서 니콜이 팀을 떠난데 이어 막내 강지영마저 15일 재계약 의사가 없다는 내용 증명을 보내기로 했기 때문이다.

카라와 강지영의 소속사인 DSP미디어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강지영이 카라를 탈퇴하는 것이 사실상 확정됐다. 강지영은 새로운 합의안이 없는 한 계약 연장의 뜻이 없음을 밝혔고, DSP 미디어가 이를 받아들였다.

카라는 4월 이후부터 강지영이 빠진 채 박규리, 한승연, 구하라를 중심으로 팀을 재정비할 예정이다.

DSP 미디어는 이날 “강지영은 4월까지 DSP 미디어와의 전속 계약기간과 예정된 스케줄이 남아 있고, 먼저 보도된 것처럼 DSP와 재계약 논의 과정 중 ‘학업을 위해 유학을 떠나고 싶다’는 의사를 전달해 왔다”고 밝혔다.

이어 “1월 8일에는 내용 증명이 아닌 연장계약에 대한 본인의 입장이 기재된 통지서를 통해 ‘새로운 합의안이 없는 한 연장계약을 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전해왔다. 때문에 DSP 미디어는 강지영 측과 시간을 가지고 연장계약에 대한 추가 논의를 가질 계획이었다”고 공식 입장을 내놓았다.

DSP 미디어는 “강지영 측이 보낸 통지문에는 ‘DSP 미디어와의 전속계약을 새로운 합의안이 없는 한 더 이상 연장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내용이 실려 있었다. 또한 오늘 해당 내용이 보도되며 여전히 카라를 떠나 학업을 잇고 연기자의 길을 가고 싶어하는 강지영 본인의 의사를 재차 확인했다”면서 “카라는 4월 이후부터 박규리, 한승연, 구하라를 중심으로 팀을 재정비하고, 차후 스케줄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