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BBC one의 인기 드라마 ‘셜록 시즌3’의 마지막 에피소드인 3화가 영국 현지에서 방영되면서, 국내 셜로키언(셜록 홈즈의 팬)들이 아쉬워하고 있다. 지난 2012년 셜록 시즌2를 방영한 뒤 2년이나 기다린 팬들로서는 짧은 방영이 착잡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셜록 등 대부분의 영국 드라마들은 16~24부로 제작되는 한국과 달리 3~6부 정도의 짧은 분량으로 시즌을 마감한다.

하지만 셜록 시즌3가 끝났다고 낙담하기에는 이르다. ‘셜록’의 공동제작자인 스티븐 모팻과 마크 개티스는 이미 시즌4와 시즌5를 구상해 놨기 때문이다.

10일 영국 라디오타임즈 보도에 따르면, 모팻은 영국 아카데미 영화제(BAFTA) ‘셜록’ 시즌3 3화 ‘마지막 인사’ 상영회에서 “마크와 저는 이제 막 시즌3을 끝내고 다음 시즌에는 뭘 할 수 있을지에 관해 구상하기 시작했다”며 “저희는 시즌 4, 5의 전체 스토리를 구상했다”고 했다.

셜록 시리즈는 영국 작가 아서 코난 도일 경의 세계적인 추리 소설 ‘셜록 홈즈’를 현대적 감각으로 각색한 작품이다. 영국 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셜록 홈즈 역)와 마틴 프리먼(존 왓슨 역)의 인상적인 연기와 탄탄한 대본, 세련된 연출로 전 세계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컴버배치는 셜록으로 얻은 인기를 바탕으로 ‘스타트렉: 다크니스’, ‘노예 12년’, ‘제 5계급’ 등의 주연을 맡으며 할리우드 차세대 별로 급부상했다. 프리먼 역시 블록버스터 영화 ‘호빗’ 시리즈의 주연을 꿰차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셜록 시즌 3 에피소드는 코난 도일의 작품 중 ‘빈집의 모험’, ‘네 개의 서명’, ‘마지막 인사’ 등 세 작품을 기반으로 했다.

셜록 시즌3 3화는 국내에서는 오는 19일 밤 11시55분 KBS2에서 한국어 더빙으로 감상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