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블메이커’ 현아와 장현승에 대한 악성 루머가 등장해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악성루머의 진원지로 알려진 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아, 장현승과 관련한 내용을 담고 있지만 조악한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아와 장현승의 트러블메이커 소속사는 황당하다는 반응이다. 트러블메이커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10일 “’나도 기자다’라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작성된 루머가 실제 기사처럼 돌고 있다”면서 “정말 말도 안 되는 얘기들이 SNS에서 무차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번만큼은 가만히 있지 않겠다”며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이날 SNS에는 실제 기사 형식으로 ‘현아가 장현승의 아이를 가져 결국 아이를 낳아 기르기로 결정했다’는 내용의 루머가 유포됐다.

해당 루머는 내용을 입력하면 실제 기사처럼 화면을 꾸며주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나도 기자다’를 통해 작성된 것으로 전해졌다.

유포된 글 내용을 자세히 살펴 보면 현아, 장현승과 관련한 실제 기사가 아니라는 사실을 쉽게 알 수 있다. ‘~화근이 되었다’, ‘봤다는 주장이였고’, ‘오늘 8일’ 등 문법에 맞지 않거나 감정이 실려 전혀 기사로 볼 수 없는 엉성한 문장이 글 곳곳에 있다. 이를 근거로 일부 네티즌은 악성 루머를 유포한 이가 성인이 아닌 청소년일 것이라는 지적도 제기하고 있다.

한편 현행 정보통신망법에 따르면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인터넷을 통해 공공연하게 사실을 드러내 명예를 훼손한 사람은 3년 이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 벌금에 처해진다. 하지만 현아와 장현승의 악성루머를 유포한 사람은 완전히 허위 사실을 유포한 사례에 해당되기 때문에 7년 이하 징역 또는 5000만원 이하의 벌금이라는 중형에 처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