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유리 눈물. / SBS 힐링캠프 방송화면


성유리가 방송에서 2003년 방영된 SBS 드라마 ‘천년지애’ 출연했을 당시 불거졌던 연기 논란을 언급하며 눈물을 보였다.

성유리는 공동 MC를 맡고 있는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서 지난달 30일 출연한 배우 한지혜의 경험담을 듣다가 드라마 ‘천년지애’ 출연 당시 경험담을 털어놨다.

이날 한지혜는 2007년 방영됐던 KBS 드라마 ‘미우나 고우나’를 언급하며 “겉으로 웃고 있었지만 속으로 바들바들 떨었다”면서 “당시 연기를 많이 못했다. 어색한 연기 때문에 개그 소재로도 쓰였다. 드라마는 성공했지만 내 인생에서는 최대 슬럼프였다”고 말했다.

이에 성유리는 한지혜의 말에 공감하며 “’천년지애’ 출연 당시 시청률은 30%가 넘었는데 나에 대한 평가는 좋지 않았다”면서 “연기는 잘 못하겠는데 촬영은 나가야 했고, 시청률이 높아 많은 사람들이 보는 만큼 내 약점을 계속 보여야 했다”고 말하며 눈물을 흘렸다.

성유리는 또 “10년이 지나도록 놀림감이 되고 패러디 대상이 돼야 했다”면서 “아직도 ‘남부여의 공주 부여주다’라고 놀린다”고 말했다.

‘천년지애’는 2003년 방영된 SBS 퓨전사극으로 성유리의 연기 데뷔작이다. 백제의 마지막 왕 의자왕의 딸인 공주 부여 주가 1400년의 시간을 뛰어넘어 2003년으로 시간여행을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뤘다.

당시 성유리의 어색한 대사 처리와 표정 연기 때문에 연기력 논란에 휘말렸다. 특히 성유리의 “나는 남부여의 공주 부여주다! 너는 누구냐?”, “내가 너한테 뭘 그리 잘못했느냐” 등의 대사가 유행하면서 많은 코미디 프로그램에서 패러디되곤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