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조성민의 누나 조성미 씨가 동생의 죽음에 대해 숨겨둔 속내를 밝혔다.

조 씨는 최근 ‘스타일러 주부생활’과 인터뷰에서 고 조성민이 자신을 유산 상속자로 지정한 것을 두고 “제가 경제적으로 좀 힘들어해서인지 성민이가 하루는 어머니에게 지나가는 말로 ‘내가 남겨 줄 게 얼마 되지 않지만 환희, 준희는 필요 없겠지. 없어도 살지 않을까?’라고 말한 적 있다”며 “성민이 재산이 지금 부모님 사시는 집과 땅이 전부다. 저에게 남긴 건 아버지 어머니를 잘 부탁한다는 의미인 것 같다”고 말했다.



고 조성민의 누나 조성미 씨. /주부생활 제공


그는 고 조성민이 최진실의 사후 쏟아진 비난에 무척 힘들어했다고 했다. 조 씨는 “비록 좋지 않게 헤어졌지만 둘은 정말 좋아했다. 서로 지나치게 좋아해서 더 싸웠던 것 같다. 조성민이 모진 비난에도 묵묵히 견뎌냈던 건 자기가 마지막으로 해줄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 것 같다”며 “성민이가 종종 ‘(최진실이)좋은 데 잘 가야지 되는데, 좋은데 가라고 나 이렇게 많이 빌고 있는데’ 하는 소리를 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는 “유서 공개 이후 최근 우연히 인터넷 댓글을 봤는데 충격을 받았다”며 “좋지 않은 이미지인 건 알지만 망자보고 잘 죽었다고 대놓고 말하는 걸 보면 성민이는 죽어도 욕을 먹는구나 싶어 속상했다”고 씁쓸해했다.

고 조성민이 심 모씨와 재혼한 일에 대해선 “이미 (호적)정리 다 됐고 집에 들어와서 산 지 3년이 넘었는데 사람들이 왜 그런지 모르겠다”며 “성민이는 자기 이야기가 자칫 상대에게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어 늘 조심스러워했다”고 불쾌해했다.

가족들은 마지막으로 “눈에 보이는 게 다가 아니고 자기가 알고 있는 게 전부가 아니다”라며 그간 고인에게 쏟아졌던 오해의 시선을 거둬달라고 부탁했다.

고 조성민의 못다 한 이야기와 가족들의 안타까운 고백은 ‘스타일러 주부생활’ 2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서울닷컴│박소영 기자]



comet568@media.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닷컴 연예팀 ssent@media.sportsseoul.com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