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틴 역 앤 해서웨이 여우조연상…코미디·뮤지컬 작품상 등 3관왕

영화 ‘레미제라블’이 골든글로브 작품상을 비롯해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등 3관왕을 차지했다.

‘레미제라블’은 13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제70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코미디·뮤지컬 부문 작품상을 받았다.

이 영화에서 ‘장발장’ 역을 열연한 휴 잭맨은 코미디·뮤지컬 부문 남우주연상을 거머쥐었고, ‘판틴’ 역으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앤 해서웨이는 장르를 통틀어 주는 여우조연상을 받았다. 특히 앤 해서웨이는 ‘페이퍼보이’의 니콜 키드먼, ‘더 마스터’의 에이미 애덤스, ‘세션:이 남자가 사랑하는 법’의 헬렌 헌트 등 쟁쟁한 선배 여배우들을 제치고 여우조연상을 거머쥐었다.

드라마 부문 작품상은 벤 애플렉이 연출한 ‘아르고’에 돌아갔다. 감독상 역시 벤 애플렉이 받으며 ‘아르고’는 2관왕을 차지했다.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은 ‘장고: 분노의 추적자’로 각본상을 받았다.‘장고:분노의 추적자’는 배우 크리스토프 왈츠가 남우조연상을 받으며 2관왕에 올랐다.

뮤지컬·코미디 부문 여우주연상은 ‘실버라이닝 플레이북’의 제니퍼 로런스가 받았다.

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과 여우주연상은 ‘링컨’의 대니얼 데이 루이스, ‘제로 다크 서티’의 제시카 체스테인이 각각 수상했다.

최우수외국어영화상은 지난해 칸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인 미하엘 하네케 감독의 ‘아무르’에 돌아갔다.

시상식에는 특별 초대손님으로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이 무대에 올라 작품상 후보에 오른 스티븐 스필버그의 영화 ‘링컨’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