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장훈이 이번에는 청소년들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9일 오후 3시 경기도 일산시 아람누리 노루목 야외극장에서 열리는 청소년 페스티벌 ‘제1회 청소년 레알뽐뿌 콘서트 데이’는 김장훈이 기획하고 전액 후원하는 행사. 김장훈이 운영하는 일산가출청소년상담버스에서 비롯된 청소년을 위한 비영리단체 꾸미루미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진정한 동기부여를 해주겠다는 의미로 ‘레알(진짜) 뽐뿌(마음을 펌프질하다)’라고 명명했다.

가수 김장훈. <br>홍승한기자 hongsfilm@sportsseoul.com
14세부터 18세까지, 오직 청소년들만을 위한 행사로 ‘성인은 입장금지’다. 사전접수 및 현장접수를 통해 티켓을 받은 1300명의 청소년에게는 레알뽐뿌 티셔츠와 도시락과 간식 등이 무료로 지급된다.

김장훈은 “청소년들이 왜 공부를 해야 하며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막막함을 이 행사를 통해 조금이라도 풀어줬으면 하는 취지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식전 이벤트 후 펼쳐지는 레알뽐뿌 콘서트는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의 강연, 고양시 소재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의 합창 및 댄스 등 다양한 레퍼토리로 구성돼 있다. 특히 신예 아이돌 그룹 뉴이스트와 헬로비너스가 출연료 없이 특별 공연을 펼치고 페스티벌 후반부는 김장훈의 유쾌한 공연으로 마무리한다. 이밖에 청소년 UCC 공모전도 준비해 청소년들이 직접 자신의 현실에 대한 절망과 희망, 비전을 표출하도록 했다.

김용습기자 snoopy@sportsseoul.com

※위 기사는 기사콘텐츠 교류 제휴매체인 스포츠서울의 기사입니다. 이 기사에 관한 모든 법적인 권한과 책임은 스포츠서울에 있습니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